티스토리 뷰

2017 현대 i30 (엘란트라 GT) 공개 및 성능

안녕하세요. 오늘은 현대자동차의 북미형 i30에 대해서 알아볼게요. 요즘 국내에 있는 차량들도 고성능 자동차에 대한 고객의 요구가 늘어나면서 고성능 자동차를 선보이고 있는데요. 최근 공개된 기아자동차의 스팅어 같은 경우 고성능 모델이에요.

그리고 이제 곧 공개가 될 현대자동차의 G70도 고성능 차량이죠. 이 모두 고성능을 추구하는 GT 차량인데요.

GT는 장거리 운전을 목적으로 설계된 고성능 자동차를 말하는데요. 고성능 차량이라고 해서 슈퍼카와는 조금 다른 의미를 가지고 있고 일반 차량에 비해 상위 성능을 잘휘하는 자동차라고 생각 하시면 이해가 편하실 거에요.

현대자동차는 시카고 오토쇼를 통해서 i30을 공개했는데. 이번에 공개한 모델은 유럽형 해치백으로 현지에서는 엘란트라GT라는 이름으로 판매가 돼요. 엘란트라하면 우리에게도 상당히 익숙한 느낌으로 다가와요.

i30(엘란트라GT)의 경우 세단 스타일과 SUV의 장점을 모두 갖추고 있고, 여유로운 공간과 많아진 기능 등으로 유럽에서 원하는 실용성을 앞세웠어요. 전면부 디자인은 아반떼AD,제네시스와 비슷한 디자인을 하고 있어. 현대자동차의 패밀리룩을 계승한 것으로 보이네요.

북미형 i30 모델은 날렵한 스타일링이 적용된 해치백 디자인에 애플 카플레이와 안드로이드 오토가 통합되어 있는 8인치 디스플레이와 오디오 LED헤드램프, 스마트폰 무선 충전 시스템, 아마존 알렉사 블루링크등의 편의사양이 있어요.

현대 북미형 i30(엘란트라GT)의 파워트레인은 2.0리터 GDI엔진을 탑재하여 최대출력 160마력의 성능을 발휘하고, 1.6 터보 엔진은 201마력의 성능을 발휘해요. 이와 함께 6단 자동/수동 변속기가 조화를 이뤄요. 1.6 터보엔진은 7단 자동변속기가 기본으로 탑재되었어요.

현대 북미형 i30(엘란트라GT)은 경쟁하는 모델중에 가장 큰 적재용량을 가지고 있는데요. 최대 1560리터로 폭스바겐 골프, 혼다 시빅, 쉐보레 크루즈 등 경쟁사 해치백 모델보다 25%이상의 여유가 있는 공간을 마련했어요.

국내에서는 해치백 차량은 판매량이 낮지만, 그래도 현대자동차의 북미형 i30(엘란트라GT)이 국내에도 출시되어 국내 소비자들의 선택의 폭을 더 넓게 만들어 줬으면 좋겠네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