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현대자동차 벨로스터 터보 가격표와 성능제원은?

안녕하세요. 오늘은 현대자동차에서 판매 부진을 하고 있지만, 희망을 찾아가고 있는 벨로스터 터보 대해서 알아볼게요. 

MBC 무한도전 방송 프로에서 스피드 레이서 편에서 보여준 스포츠카 레이싱용으로 개조된 마스터급 벨로스터 터보에 대해 많은 관심을 모았어요. 그 덕분에 벨로스터의 인기는 희망을 찾아가기 시작했어요.

벨로스터 터보의 전면부는 날렵한 헤드램프와 육각 모형의 라디에이터 그릴이 조화를 이루고 있어요. 벨로스터도 이제 현대자동차의 패밀리룩 안으로 들어온 느낌을 가지고 있어요.

벨로스터 터보의 측면부 디자인은 A필러에서 무난하게 떨어지는 라인에서 C필러로 가면 뚝 떨어지는 모습이 전형적인 해치백 모양의 디자인을 보여주고 있어요. 또한 측면부에서 본 헤드램프의 날렵한 모습은 벨로스터의 조화를 이룬 것 같아요.

벨로스터 터보를 처음 봤을 때 느낌은? "무당벌래 같다"는 시각적인 디자인을 보여준 부분이 바로 후면부 인데요. 그래서 인지 처음에는 디자인이 별로라는 인식이 강하게 들었지만, 보면 볼수록 둥글게 떨어지는 라인이 상당히 감성적이고, 스포티한 느낌을 주고 있어요.

 하지만, 둥글게 떨어지는 라인을 만들기 위해서 뒷자석 실내공간을 잡아 먹었다는 안 좋은 점이 있어요. 개인적으로 벨로스터를 좋아하지만, 뒷자석은 비추하는데요. 제가 뒷자석 앉아서 장거리 여행을 다녀왔는데. 멀미가 없는 편이지만, 멀미를 했어요. 뒷자석에 앉아 장거리를 이동하기에는 무리가 있어요.

벨로스터 터보 DCT제원은 1.6리터 터보 GDI 엔진과 7단 DCT 변속기의 조합으로 최고출력 204마력 / 최대토크 27.0kg.m의 성능을 보여주고 있어요. 최고속도는 214km/h의 속도와 정지상태에서 100km/h 속도를 기록하는 제로백 테스트에서는 8.4초의 무난한 성능을 가지고 있어요.

벨로스터 터보 수동제원은 1.6리터 터보엔진과 6단 수동 변속기의 조합으로 최고출력 204마력 / 최대토크 27.0kg.m의 성능을 발휘해요. 최고속도 215km/h의 속도와 8.4초의 제로백 성능을 가지고 있어요. 6단 수동과 7단 DCT 성능제원은 같네요. 

벨로스터 터보의 실내는 BMW I8과 같은 파란색 안전벨트로 독특함을 살렸고, 세미 버킷 시트에 선명하게 새겨진 터보로고 또한 젊은 감성을 살리고 있네요. 그리고 알루미늄 페달이 기본 적용이 되었고, 적당한 두께감을 가진 스티어랑 휠과 실내 인테리어에서 일관성 있는 블루 스티치가 감성있는 실내 디자인을 만들었어요. 하지만 뒷자석은 낮아서 다소 불편한 감이 있어요.

벨로스터의 가격표 및 상세 옵션은 아래표를 통해서 알아 보실 수 있어요.

벨로스터 터보 후속으로 알려진 2017 모델은 2.0터보 엔진을 탑재하여 최고출력 270마력의 고성능 모델로 출시할 가능성이 높아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