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테슬라 모델S 페이스리프트 가격 성능제원

전기자동차로 유명한 자동차 회사하면 어떤 회사가 떠오르시나요? 개인적으로 저는 테슬라가 가장 먼저 떠오르는 것 같네요.

 2016년 미국에서 가장 우수한 차로 테슬라의 모델S가 선정이 되었어요. 오늘은 완벽한 전기차의 구성을 이룬 테슬라 모델S에 대해서 알아볼게요.

테슬라 모델S가 소비자들의 만족도가 높은 이유는 테슬라 자동차가 만족도 높은 구성을 이루었기 때문이지 않을까요? 그래서 소비자 사랑 지수가 가장 높게 나왔을 것이라고 생각이 드네요.

이번에 출시한 테슬라 S 페이스리프트 모델은 기존에 지니고 있었던 라디에이터 그릴이 대폭 축소가 되고, 테슬라의 시그니추 엠블럼만이 남게 되었어요. 헤드라이트도 마찬가지로 새로운 디자인을 적용한 어댑티드 LED 헤드라이트를 적용하였으며 좌우 각각 14개의 LED모튤로 향상시키는 등 외모의 변화 뿐만아니라 기능 역시 소폭 향상시켰어요. 풀체인지 모델이 아니라 부분 변경한 페이스리프트인 만큼 차량의 대대적인 변화보다는 부분 변경과 보안을 통해 상품성을 개선했어요. 

파워트레인은 기존 충전 장치가 40A에서 48A로 변경되면서 충전시간이 단축되었어요. 테슬라 모델 S의 파워트레인은 모델S 90D의 경우 듀얼 전기모터 시스템으로 최고출력 417마력 / 최대토크 61.2kg.m의 성능을 발휘해요.

정지상태에서 100km/h의 속도를 측정하는 제로백 테스트에서는 약 4.2초의 엄청난 스피드를 자랑하고, 최고속도는 250km/h 그리고 가장 중요한 완충 후 주행 가능거리는 474km가 된다고 하네요.

엄청난 인기를 끌고 있는 테슬라S가 우리나라에 상륙하게 된다면 폭발적인 인기를 얻게 될 것으로 예상되네요. 그  이유는 전기차의 정점이 확실히 있기 때문이에요. 신형 테슬라 모델S 는 1회 충전시 이동 가능한 거리가 약 500km를  주행할 수 있기 때문이죠. 500km의 거리는 테슬라S를 완충한 상태로 서울에서 부산의 거리가 약 400km이니깐 서울에서 부산을 한번에 갈 수 있고 그 후에도 약 100km가량을 더 운행할 수 있어요.

신형 테슬라 모델S의 가격은 7만 1500달러로 한화로 환산을 할 경우에 약 8300만원 정도가 되네요.

테슬라 모델S 페이스리프크 모델이 국내에 출시되면 완벽한 구성으로 소비자들에게 많은 사랑을 받을 것으로 예상이 되는데요. 그것도 흥미롭지만 가장 현실적인 테슬라의 보급형 전기차인 2017 테슬라 모델3의 국내 출시가 매우 기다려 지네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