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2017 스코다 옥타비아 RS 245 스펙정보 공개

안녕하세요. 오늘은 스코다 옥타비아 RS에 대한 정보를 알려드릴게요. 최근에 스코다에서 옥타비아 RS를 공개했는데요. 이번에 공개된 모델은 세단과 왜건 이렇게 2가지 바디 타입이 공개 되었어요.

이번에 스코다 옥타비아 RS는 부분 변경을 시도 했는데요. 외부 디자인과 실내 인테리어도 많이 바뀌고, 엔진성능도 소폭 강화가 되었어요.

스코다 옥타비아 RS는 스코다 특유의 못생긴 디자인? 하지만, 못생겼다기 보다는 중독성 있는 디자인이라는 평가가 맞는거 같아요.

2017 스코다 옥타비아 RS 모델은 전면부의 라디에이터 그릴과 공간을 활용하는 듯한 형식의 헤드램프가 적용되었어요. 또한, 허니컴 구조를 채택한 파워풀한 에어 인테이크 디자인이 강조된 범퍼와 리어 디퓨저가 보이네요.

또한, 스포츠 서스펜션의 적용으로 인해서 기준에 비해 15mm이 낮아지고, 후방 트랙도 30mm 정도 확대가 되었으며, 17인치~19인치 휠이 장착되며 붉은 색상의 브레이크 캘리퍼가 적용되어 고성능 모델임을 강조하고 있어요.

스코다 옥타비아RS 모델의 파워트레인은 2.0 TSI 가솔린 터보엔진의 탑재로 최고출력 230마력 / 최대토크 35.7kg.m의 성능을 발휘해요. 마력은 기존에 비해 10% 상승하였는데. 이로 인해 스코다 옥타비아RS 모델은 정지상태에서 100km/h의 속도를 측정하는 제로백 테스트에서 6.7초를 기록했어요.

고성능 버전이지만, 옥타비아의 장점은 실내공간은 여전해요. 옥타비아 RS는 동급에서 가장 넉넉한 실내 공간과 트렁크 용량을 갖추고 있어요. 실내에는 알칸타라 스포츠 시트 및 금속 트림으로 고급스럽게 꾸며져 있고, 9.2인치 모니터 및 와이파이 핫스팟, LTE 모듈 같은 편의 장비도 있어요.

개인적으로 합리적인 좋은 자동차라고 생각하고 있어요. 차는 좋은데! 국내에 들어올때 가격도 합리적이 였으면 좋겠네요. 국내에서도 스코다 옥타비아 RS를 만나봤으면 좋겠네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