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BMW X6 풀체인지 쿠페형 SUV 가격과 성능제원

안녕하세요. 오늘은 BMW X6 풀체인지에 대해 알려드릴게요. X6를 보면 마치 성난 멧돼지가 나를 향해 돌진하는 기분이 드는데요. SUV급의 거대한 차체와 강력한 트윈터보 엔진으로 무장한 BMW X6는 SUV와 세단의 장점을 합친 스포츠 액티비티 쿠페로 분류가 돼요. BMW X6 모델은 한차례 풀체인지 된 2세대 모델이에요. BMW X6의 풀체인지에 대해서 기대를 하셨겠지만, 외관상 눈에 보이는 큰 변화는 많이 없기 때문에 다소 아쉬움이 남아요.

보통 풀체인지 라고하면 내외관 모두 큰 변화를 기대하게 될 수 밖에 없죠. 하지만, 차체가 더욱 볼륨감이 있고, 파워트레인은 이전 세대 모델과 큰차이가 있지는 않지만, 성능 향상이 되었어요.

기존 모델과 비교하여 길이는 32mm 늘어난 4909mm, 너비는 6mm 넓어진 1989mm, 높이는 12mm 높여 1702mm 그리고 휠베이스 2933mm으로 같네요. 모든면에서 BMW X6는 넉넉한 공간을 가지고 있어요. BMW X6의 전면부 디자인은 키드니 그릴과 함께 날렵함을 강조하는 범퍼 또한 눈에 보이는데. 공기흡입구 디자인이 육각형 모형으로 되어 있어서 이 모델이 고성능 자동차임을 인증하는 것 같은 느낌을 받아요.

BMW X6의 측면부는 생동감과 날렵함이 느껴지는 바디라인을 갖추고 있는데요. 근육질 몸매의 남자가 떠오르는 디자인을 가지고 있으며, 억제할 수 없는 역동성을 표현하고 있어요. 또한, C필러에서 길게 떨어지는 라인이 정말 멋있는 것 같네요.

후면부 디자인은 양쪽 각겨 2개의 배기 파이프가 후면부 범퍼 양쪽 라인에 자리를 잡고 있어요. 패밀리룩을 벗어나지 않는 선에서 테일램프 등이 변하였어요. BMW X6는 살짝 높은 후면부가 매력인 것 같네요.

BMW X6의 파워트레인은 3.0리터 6기통 트윈터보 디젤엔진과 8단 자동미션의 사용한 경우 최고출력 381마력 / 최대토크 75.5kg.m의 성능을 발휘해요. 정지된 상태에서 100km/h의 속도를 측정하는 제로백 테스트에서는 5.2~6.7초의 성능을 보여주고 있어요. 복합연비는 10.7km/l의 연비를 보여주고 있어요.

풀체인지된 BMW X6의 인테리어도 기존의 레이아웃은 그대로 가져오면서 디테일한 부분에 신경을 쓴 것으로 보이네요. 더욱 더 완성도가 높아진 실내 인테리어는 고급스러운 느낌을 주고 있어요. 커넥티브 드라이브, 10.25인치 디스플레이가 포함된 i드라이브 터치 컨트롤러, 서라운드뷰, 주차거리 경보장치, 하만카돈 서라운드 사운드 시스템 등 X5에 장착된 모든 것들이 그대로 적용 되었어요.

BMW X6의 상품성은 여전히 훌륭하네요. SUV답게 최대 1525리터의 적재공간이 확장되는 적재활용성과 24시간 긴급 콜, 긴급 출동 서비스, 예약콜 서비스, BMW 온라인 서비스등이 제공되는 BMW 커넥티드 드라이브가 기본 적용되었어요.

BMW X6의 가격에 대해서 알아볼게요. BMW X6의 가격은 9900만원~1억 4170만원으로 책정이 되었는데요. 30D 9900만원, X6 40D 1억 1589만원, X6 M50D 1억 4170만원으로 책정이 되었어요. BMW X6의 경우 처음 출시가 되었을 때, SUV 답지않은 외관으로 혹평을 받았어요. 이후 꾸준히 다듬어서 현재는 가장 익숙하고, 완벽한 디자인을 자랑하고 있죠.

기본적으로 X시리즈 패밀리룩을 그대로 입고 있지만, 캐릭터 라인이 조금 더 깊고 강렬하게 새겨져 있고, 특유의 쿠페 루프 라인은 디자인의 핵심이자 역동적인 아름다움을 느낄 수 있죠. SUV라고 해서 남성적인 느낌이 아닌 세련되고 섹시한 이미지를 주고 있는 BMW X6의 앞으로의 선전을 기대해 봐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