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국내에는 없는 기아차 씨드 SW 알아보기

안녕하세요. 오늘은 국내에는 없는 기아자동차 씨드 SW에 대해서 알아볼게요. 기아의 씨드는 유럽전략 모델이에요. 그래서 네이밍 의미부터가 다른데요. Community of Europe(유럽연합) European Design(유럽지향 디자인)의 약자로 유럽에 의한, 유럽을 위한, 오직 유럽의 라는 네이밍을 가지고 있어요.

기아자동차 씨드는 슬로바키아 기아 공장에서 생산이 되고 있는데요. 대부분의 부품들을 유럽 각지에서 공급을 받아 만들고 있어요. 씨드는 유럽에서 상당한 인기를 누리고 있는데요. 연간 10만대 이상 판매를 하는 베스트 셀러 자동차에요.

씨드는 C1세그먼트 차량이에요. C1세그먼트는 B세그먼트 다음으로 큰 규모의 마켓이고, 현대자동차의 I30과 같은 C1세그먼트 차량이에요. 비록 씨드가 국내에는 들어오지 않지만, 현대자동차의 I30과 비슷한 성능을 발휘 할 것으로 보이는데요.

기아자동차 씨드는 해치백 형태를 가지고 있어서 유럽인들이 많이 선호하는 디자인 인데요. 세련된 느낌에 왠지모를 편안함이 느껴지는 것 같아요. 씨드 SW는 D필러 방향에서 후륜 중앙선을 넘어버리는 개방적인 라인과 플라스틱 프레임 추가, 립에어로 파츠와 일반 안테나가 장착 되었고, 후면부 디자인 디테일도 상당히 훌륭하네요.

씨드 SW 1.4 가솔린 엔진 모델의 가격은 유럽가격으로 15850파운드로 책정이 되었어요. 한화로 환산하면 2326만원이 돼요.

씨드 SW의 파워트레인은 1.6리터 디젤의 경우 수동 6단 & 자동 7단 변속기의 조합으로 최고출력 134마력 / 최대토크 28.5~30.5kg.m의 성능을 발휘하고, 최고속도 194~197km/h의 스피드와 정지상태에서 100km/h까지의 시간을 기록하는 제로백 테스트에서는 10.1~10.5초의 결과를 가지고 있어요.

씨드 SW의 실내 디자인은 전용 가죽 스티어링 휠 디자인이 적용되고, 회색 스티치 알루미늄 페달과 블랙&화이트 색상의 시트 그리고 크롬 내장재등이 적용 되었어요. 시드 SW 해치백이라서 트렁크 공간도 넓다는 장점이 있어요.

기아자동차 씨드는 유럽권에서 고성능 대비 가격이 비싸지 않아 좋은 인식으로 알려져 있는데요. 유럽을 겨냥한 차량이라고 하지만, 이 정도의 퀄리티라면 국내시장에 있는 I30보다 훨씬 잘 팔리지 않을까 하는 생각이 들어요. 해외에서 승승장구하고 있는 씨드를 국내에서도 한번 만나보고 싶네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