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2017 폭스바겐 신형 티구안 구경하기

폭스바겐이라는 회사는 디젤게이트 사건으로 상당히 타격을 받았는데요. 디젤게이트 사건이 터지기 전에 폭스바겐은 승승장구하는 회사였어요. 1세대 티구안이 전세계 260만대 가량이 팔리면서 엄청난 판매량 기록을 했는데요. 그리고, 폭스바겐이라는 자동차 회사가 세계 자동차 판매량 1위에 올랐어요. 

하지만, 디젤게이트 사건 이후 폭스바겐의 타격은 컸어요. 신뢰도 역시 많이 하락했어요. 신뢰도를 잃은 폭스바겐은 이번 티구안 풀체인지 모델의 활약을 기대하는 바가 커요. 만약에 디젤게인트 사건이 없었다면, 여전히 국내에서도 인기가 상당이 좋았을 것이라고 생각이 드는데요.

2017 폭스바겐 티구안의 전면부에는 LED 프로젝션 헤드라이트가 적용이 되었는데요. 그래서 인지 전면부의 디자인이 더욱 돋보이게 하는 것 같네요. 전체적인 디자인은 1세대와 비슷한 모형의 디자인을 가지고 있어요.

하지만, 섬세한 디테일 면에서는 상당히 멋진 디자인을 구현했어요. 기존의 디자인을 손상시키지 않으면서 세련미를 강조한 디자인을 만들기란 쉽지 않기 때문이죠. 전체적으로 티구안의 디자인은 무난한 디자인을 가지고 있어요. 주행의 감각도 상향되었는데요. 얼어 붙은 빙판길에도 미끄럼 없이 안정적인 주행을 할 수 있도록, 도로상황에 맞게 민감하게 반응해 조금만 도로상태가 변해도 동력 배분을 즉시 조절해 눈길위를 달려도 안정적으로 달리 수 있게한 기술이 탑재 되어 있어요. 또한, 승차감도 상당히 뛰어난데요. 충격 흡수와 외부로 부터 들어오는 소음을 완벽하게 차단해서 정숙성을 유지하며 달리 수 있어요.

2017 폭스바겐 티구안의 파워트레인은 2.0리터 싱글 터보 직분사 엔진과 DCT 7단 변속기의 조합으로 최고출력 187마력 / 최대토크 40.8kg.m의 성능을 발휘하는데요. 최고시속은 202km/h의 속도를 발휘하고, 제로백은 7.9초의 무난한 결과를 얻었네요.

2017 폭스바겐 티구안에는 4가지 드라이브 모드가 있는데요. 스노 모드, 온로드 모드, 오프로드 모드, 인디 비쥬얼 모드 이렇게 4가지 모드로 주행성능을 높였어요. 실내공간은 차체 크기가 커져서 기존 모델보다 넓어 졌는데요. 

트렁크 용량의 경우 기존 모델에 비해 145리터 정도 늘어 났고, 뒷자석을 폴딩시키면 최대 1655리터의 공간을 만들어네요.

2017 폭스바겐의 티구안 풀체인지의 가격은 3860만원~4880만원으로 동급 SUV에 비해 저렴한 가격으로 생각이 되네요.

2017 폭스바겐 티구안은 차체가 커져서 장점이 많이 생긴 것 같은데요. 넓은 실내공간과 적재공간으로 인해 패밀리카로 적합하게 되면서 국내에서 상당한 인기를 얻을 수 있을 것으로 보이네요. 국내에서도 하루 빨리 만나 봤으면 좋겠네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