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2017 쌍용 티볼리 가격표 및 성능제원은?

안녕하세요. 오늘은 쌍용자동차의 희망이라고 볼 수 있는 효자 자동차인 2017 티볼리에 대해서 알아볼게요. 쌍용자동차 하면 티볼리를 빼 놓을 수 없는데요. 티볼리는 국내 소형 SUV시장에서 큰 인기와 사랑을 받고 있는데요. 안전성을 높이면서 첨단 운전자 보조기술을 적용하여 상품성을 강화했어요.

티볼리의 디자인은 귀여우면서도 터프한 외모 덕분에 여성의 취향은 물론이고, 남성의 마음도 사로잡을 수 있던 것 같은데요. 또한, 곡선 위주로 이루어져 있는 디자인은 티볼리의 큼직막한 풍채에서 나올 수 있는 둔탁함이나 너무 무거워 보이는 인상을 줄여주고, 유머러스하면서 훨씬 날렵해 보이는 디자인이에요. 거기에 가격까지 합리적으로 나와서 티볼리는 국내에서 많은 사랑을 받고 있어요. 티볼리의 크기는 전장 4195mm, 전고 1590mm, 전폭 1795mm, 휠베이스 2600mm의 크기를 가지고 있어. 큼지막하고 넓직한 사이즈를 자랑하고 있어요. 그렇기 때문에 공간이 많이 필요하신 분에게 좋은데요. 레저를 즐기는 분들이나 어린아이가 있는 가정에도 무난하게 사용이 가능한 자동차가 티볼리에요. 

2017 티볼리는 라디에이터 그릴에서 헤드라이트로 이어지는 라인이 아주 부드럽고, 아름답다는 큰 장점이 있어요. 후면부는 미니쿠퍼의 느낌도 조금 나는 것 같아요. 그래서 여성 분들이 후면부를 상당히 좋아하더라 고요.

티볼리는 안전성이 상당히 높은데요. 동급 최초로 첨단 운전자 보조(ADAS) 기술을 적용하여 안전성을 확보하였고, 자동차 안전도 평가(KNCAP)에서 91.9점이라는 높은 점수룰 받아 우수상을 수상한 기록도 있어요. 이번 2017 티볼리 모델은 안전성이 더욱 강화 되었는데요.

사고를 방지하는 첨단 운전자 보조(ADAS) 기술을 통해 전방의 차량과의 거리가 가까워지면 전방 추돌 경고시스템으로 경고음이 울리고 제동하지 않을 경우 긴급제동 보조시스템(AEBS) 스스로 제동력으로 정지시켜주는 시스템이 탑재 되었어요. 또한, 운전자의 의도와 관계없이 차선을 벗어나려하면, 차선이탈 경보시스템(LDWS)가 경고를하고, 차선유지 보조시스템(LKAS)을 통하여 기존에 달리던 차선으로 복귀 시켜주는 안전장치가 탑재 되었어요. 또한, 에어백이 7개가 장착이 되었고, 충돌 발생이 되었을 경우 탑승객의 신체를 단단하게 잡아줘서 상해를 줄여주는 시트벨트가 적용 되었어요.

티볼리의 파워트레인은 1.6리터 가솔린 엔진의 경우에 최고출력 126마력 / 최대토크 16.0kg.m의 성능을 발휘해요. 티볼리의 연비는 11.4km/l의 복합연비를 가지고 있어요. 하지만, 연비면에서는 디젤이 더 잘나오네요. 1.6리터 디젤 엔진의 경우 최고출력 115마력 / 최대토크 30.6kg.m의 성능을 발휘하해요. 티볼리의 연비는 14.7km/l의 복합연비를 발휘해요. 역시 디젤이 최고 출력면에서는 낮으나 토크나 연비 부분에서는 상당한 힘을 보여주죠.

티볼리의 내부는 운전의 편의를 도와주는 성능들로 가득차 있는 공간으로 제작이 되었는데요. 최고급 오디오와 7인치 모니터, 썬루프, 하이패스 시스템이 내장되어 있는 룸밀러등이 있어요. 편의사양으로는 많은 가치를 높여주는 수동식 텔레스코픽 스티어링 휠을 적용하여 운전자의 편안한 자세를 쉽게 잡을 수 있도록 도움을 주고 있으며 통풍시트를 동승석에도 적용하였고, 2열 시트 등받이까지 열선을 적용하여 뒷자석까지 배려하는 모습을 보실 수 있어요.

2017 티볼리의 국내 판매가격은 가솔린 모델의 경우 1651~2221만원으로 책정이 되었고, 디젤 모델의 경우 2060~2346만원으로 책정이 되었어요. 자세한 내용은 아래의 티볼리 가격표를 통해서 살펴보세요.

티볼리 가격표 가솔린↓

티볼리 가격표 디젤↓

지금까지 티볼리의 성능 및 제원 그리고 가격에 대해서 알아봤는데요. 티볼리가 국내에서 인기가 있을 수 밖에 없겠네요. 앞으로도 티볼리가 많이 팔려서 쌍용자동차의 미래를 밝혀 줬으면 좋겠네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