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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17 랜드로버 디스커버리 5세대 가격 및 성능제원

안녕하세요. 오늘은 SUV의 다목적 활용성에 맞게 성능을 업그레이드 한 것 뿐만 아니라, 직선을 강조했던 남성미가 넘쳐 보였던 디자인에서 곡선을 추가하여 남녀노소 누구나 사랑 받을 수 있는 부드러운 디자인으로 변신한 모델인 랜드로버 디스커버리 5세대 풀체인지 모델에 대해서 소개해 드릴게요.

오프로드 하면 랜드로버 라는 이미지를 심어준 차량이 바로 랜드로버 디스커버리 시리즈에요. 랜드로버 디스커버리가 2017년형으로 변경이 되었는데요. 디스커버리 5세대 풀체인지의 차량 크기는 전장 4970mm, 전고 1846mm, 전폭 2073mm, 휠베이스 2923mm의 크기제원을 가지고 있어요. 

이전 모델에 비해서 랜드로버 디스커버리 5세대는 차체 길이를 늘어났어요. 그래서 디스커버리는 실내공간 많이 확보를 할 수 있었어요. 또한, 기존에 대비해서 차체 경량화를 위해 알루미늄 모노코코 구조로 만들어서 48kg이 아닌, 480kg의 엄청난 무게를 감량하였어요.

2017 랜드로버 디스커버리 5세대는 기존 컨셉트에서 예고가 되었던 공기 역학적이면서 세련된 라인의 디자인을 가지고 있는데요. 기존의 디스커버리 시리즈는 모두 랜드로버의 전통에 충실한 직선을 강조하는 2박스 형태를 가지고 있었는데요.

하지만, 높이가 있는 박스형이다 보니깐, 공기저항을 많이 발생하는 단점이 있죠. 높은 공기저항으로 엔진의 출력을 낮게 만들어 연비를 잡아먹는 주범이 되었는데요. 그래서 2017 랜드로버 디스커버리의 경우 매끄럽게 둥글려진 노즈 선단과 앞창에서 루프로 이어지는 보디라인, 루프윙이 공기의 흐름을 보다 매끄럽게 유도하여 엔진의 출력을 높이고 있어요.

랜드로버 디스커버리 5세대 전면부에서 기존과 비교할 부분은 헤드램프와 그릴은 이전보다 납작해지면서 인상이 많이 변신했어요. 부드러운 곡선이 들어간 디스커버리가 다소 생소한 느낌을 주고 있어요. 또한 측면부에서 볼 수 있는 21인치 알로이 휠이 기본사양으로 장착이 되었어요.

랜드로버 디스커버리 5세대는 전반적인 형태는 디스커버리 스포츠와 비슷해요. 그리고 후면부에는 브레이크 램프의 둥근 형태는 사라졌네요. 또한, 디스커버리라고 적혀 있는 부분에서 브랜드가 주는 프리미엄 자동차 같은 느낌을 받을 수 있어요.

2017 랜드로버 디스커버리 5세대의 경우 최신기능을 지원하는데요. 지면상태에 따라서 대응이 가능한 테러인 리스폰스2를 탑재하여 악천후 또는 오프로드에서 슬립이나 진흙에 빠지는 사고를 미연에 방지해줘요. 그리고, 적응 순환제어, 교통신호 인식, 지능형 속도제한, 서라운드 카메라 시스템, 차선이탈 경고 시스템과 같은 안전사양을 추가했어요.

2017 랜드로버 디스커버리 5세대의 파워트레인은 디젤 3개와 가솔린1개의 라인업이 되었는데요. 아래 표를 보시면 자세한 성능 정보를 보실 수 있어요.


2017 랜드로버 디스커버리 5세대 2.0리터 디젤엔진의 경우 최고출력 178~237마력의 성능을 보이며 최대토크는 43.8~51.0kg.m의 성능을 발휘하고 있어요. 제로백 테스트에서는 8.3~10.5초의 결과를 내었어요. 랜드로버 디스커버리의 연비는 2017년형으로 변경이 되면서 경량화를 통해 출력향상도 되었지만, 연비효율 면에서도 5프로 가량이 늘어났는데요. 복합연비 8.9km/l, 도심연비 7.8km/l, 고속연비 9km/l이 연비를 가지고 있네요. 하지만, 기름도 한방울 안나는 대한민국에서 타기에는 연비가 조금 아쉽네요.

실내에는 디스커버리 스포츠 디자인을 많이 닮았는데요. 대시보드와 센터페시아의 형태를 기반으로 고급차에 어울리는 다양한 디테일을 넣었어요. 차량 내부를 넓어 보이게 하고, 자연광이 실내를 환하게 비춰주며 개방식 파노라마 루프옵션을 선택하면 모델에 따라 3열 시트 모두에서 이 옵션을 이용할 수 있어요. 실내를 아늑하게 하기 위해서 어두운색으로 선팅된 강화유리가 사용돼요. 

또한, 실내에는 보다 넓어진 센터페시아에 에어벤트를 모니터 위쪽으로 자리를 옮겼으며 스티어링 휠은 4포크 디자인을 사용하고 있어요. 편의사양으로는 10인치 모니터, 메리디안 오디오, 인포테이먼트 시스템, 크루즈 컨트롤, 올터레인 프로그레스 컨트롤, 어드벤스트 토우 어시스트, 액티비티 키 등을 탑재하여 편의성을 높였어요.

안전사양의 자세한 정보는 차선 유지 보조기능으로 차량이 차선을 벗어 날 경우 상황을 감지하고, 스티어링 휠에 가벼운 압력을 가하여 원하는 차선으로 복귀를 시키고, 어댑티브 크루즈 컨트롤은 전방의 차량이 속도가 느려지거나 정지를 할 경우 안전한 거리를 확보해 주며, 360도 외부 보기 기능을 제공해 좁은 공간 또는 교차로를 진출입하는 등 다양한 기동상황을 쉽게 처리를 할 수 있어요. 

2017 랜드로버 디스커버리의 가격은 국내에서 정식 출시가 되지 않아서 TD4 모델 기준 영국에서 판매하는 가격은 4만 4938파운드로 한화로 환산을 한다면 6200만원이 되는데요.

디스커버리 5세대의 경우 5천 5백만원부터 시작을 한다고 하네요. 경쟁모델들에 비해서 낮은 가격은 판매량에 상승에 큰 도움이 될 것으로 보이네요. 앞으로의 2017 랜드로버 디스커버리 5세대의 선전을 기대해봐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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