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쉐보레 크루즈 2017 출시임박

쉐보레 크루즈 2017 (출시임박) 안녕하세요. 쿠펜이에요. 오늘 날씨가 너무 춥네요. 바람도 불고 따뜻하게 옷을 입어야 할 것 같아요. 다들 감기 조심하시고요. 오늘은 쉐보레의 효자 자동차 크루즈 2017을 소개해 드릴게요.

기다리고 기다리던이라는 표현은 자동차 세계에서도 통하죠. 모델체인지의 변화주기가 점점 짧아지고 있는 지금 시대에 9년동안 세대체인지를 안한 모델이 있었어요. 인기 차종인데도 말이죠. 물론 부분변경은 조금씩 했지만, 거의 초기 모습 그대로 인데요. 그래도 꾸준히 사랑을 받았죠. 국민차 아반떼와 라이벌 구도를 가지고 있던 크루즈가 이번에 9년만에 풀체인지가 된다고해요.

한국지엠에서는 크루즈를 국내에 1월달 출시 예정인데요. 신형 크루즈를 기다리던 국내 소비자들이 많이 계실 것 같아요. 이번 출시 때는 북미랑은 다르게 RS모델은 없다고 하네요. 신형 크루즈2017은 올해 1월에 북미 디트로이트 모터쇼를 통해서 첫선을 보였어요.

신형 크루즈는 지엠의 새로운 플랫폼 위에 최신 패밀리룩인 "듀얼포트 그릴"을 적용했는데요. 이 새로운 디자인은 신형 스파크와 아베오, 트랙스, 말리부 등으로 국내 소비자에게 알려졌죠. 이번 신형 크루즈를 보면 전면을 얼핏보면 신형 말리부와 매우 흡사하다는 생각이 드는 이유도 아마 듀얼포트 그릴 때문인 것 같아요.

크루즈 2017은 최고출력 153마력/24토크로 전망이 되는데요. 가솔린과 디젤 모두 스톱&스타트 기술과 가벼워진 중량으로 인해 연비도 상당히 상승했다고 하네요. 가격면에서도 신형 쉐보레는 경쟁차종인 아반떼,k3 보다 200~300만원 정도 저렴하다는 장점이 있어요.

휠베이스는 2700mm으로 기존의 크루즈보다 더 길어져서 넒은 실내공간을 확보했다고 해요. 특히 뒷자석에 무릎공간이 크게 넓어져서 뒷자석 동승자의 편의성도 상당히 좋아졌다고 해요.

그리고 에어백이 무려 10개를 장착해서 사고 시 운전자와 동승자를 보호 한다고해요. 편의사양으로는 후방카메라, 스마트폰 무선충전기, 애플 카플레이 및 안드로이드 오토 등의 사양도 충실히 탑제를 했어요.

에어벡 말고도 안전장치로는 전방추돌경고, 사각지대경고, 차선유지보조, 후방주차보조등이 적용 되었어요. 또한 전 후륜 디스크 브레이크를 사용해요.

신형 크루즈 2017은 세단이 먼저 국내에 출시된 후 반응을 보고 해치백 모델이 국내에 올 것이라고 전망해요. 출시는 1월이지만, 구체적인 날짜와 가격 사양의 정보는 알려지지 않았어요. 새해부터 준중형차 시장에서는 아반떼, k3 ,sm3 그리고 크루즈까지 피터지는 경쟁에 불을 밝히겠네요. 추운 날씨에 열심히 일하시는 여러분 힘내시고! 즐거운 하루되세요.

(이미지 출처 : 한국지엠)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