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제네시스 미국 판매량과 현위치

안녕하세요. 오늘은 현대자동차의 럭셔리카 제네시스가 미국에서 얼마나 선전하고 있나? 궁금해 하시는 분들을 위해 제네시스 미국 판매량과 현위치라는 제목으로 포스팅을 준비해 봤습니다. 현대자동차의 프리미엄 브랜드 제네시스가 런칭한지가 어느새 1년이라는 시간이 지났습니다. 한국에서 승승장구하고 있는 제네시스는 미국에서 어떤 반응을 보이고 있을까요?! 한번 알아볼게요.

작년, 2015년 현대자동차에서 프리미엄 브랜드를 본격적으로 독립을 하였어요. 처음에는 프리미엄 브랜드라는 것에 논란이 되었지만, 이제는 어느새 한 브랜드로 자리를 잡고 있는 것 같네요. 2016년 11월 미국에서 현대자동차의 제네시스 판매량은? 제네시스 560대, 제네시스 G80 1005대가 판매 되었어요. 지난 판매량을 본다면 전체적으로 엄청나게 폭발적이지는 않지만, 상승한 것을 볼 수 있어요. 프리미엄 답게 가격도 비싸지만, 제네시스는 미국이라는 거대한 곳에서 조금씩 자리를 잡고 있다는 소식이네요.

국내 자동차 시장에서는 제네시스의 인기가 상당한데요. 해외 보다는 국내시장에서 판매량이 폭발적으로 인기를 누리고 있죠. 제네시스의 경쟁자들은 캐딜락CTS와 BMW5시리즈 인데요.

미국에서의 판매량을 보면 결코 만만한 상대가 아니라는 것을 알 수 있어요. 캐딜락 CTS는 1042대가 판매 되었고, BMW5 시리즈는 1126대가 판매되었죠. 캐딜락이나 BMW 자동차 같은 경우 기존 회사 브랜드 이미지가 좋아서 자동차 판매량이 높죠. 하지만, 제네시스라는 잘 모르는 브랜드 임에도 불구하고, 상당한 판매를 보여준 제네시스는 대단한 것 같네요.

하지만, 제네시스 EQ900(G90)을 미국시장에 투입했지만, 에쿠스도 병행 판매 되고 있어요. 에쿠스틑 11월에 26대만 팔리며 EQ900에게 완전 밀려버리는 모습을 보여주고 있어요.

이번 제네시스 EQ900(G90)이 성공을 하였지만, 곧 경쟁사에서 신모델이 출시가 될텐데. 제네시스가 얼마나 선전해 줄지는 지켜봐야 겠네요.

하지만, 제네시스에게도 카드는 있어요. 제네시스 G80 스포츠라는 카드인데요. 어떻게 활용을 할지도 기대가 되는 제네시스의 카드에요. 제네시스는 이번 카드로 앞으로의 진행방향을 알 수 있을 것 같네요.

제네시스의 지금까지의 행보를 살펴보면 미국에서 상당히 안전적으로 안착하는 인상적인 모습을 보여줬는데요.

하지만, 성공이라고 말하기는 아직 이른 것 같아요. 앞으로 현대자동차의 제네시스라는 프리미엄 브랜드가 얼마나 선전하는지는 지켜봐야 할 것 같네요.

(사진 출처 현대자동차)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