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2016 BMW I8 쿠페 하이브리드 연비와 가격

안녕하세요. 오늘 소개해 드릴 자동차는 BMW사의 i8 쿠페 하이브리드 차량이에요. i8을 처음 보시는 분이라면, "스포츠카에 무슨 하이브리드를 사용하냐"라는 말이 많을 것 같네요. 하지만 스포츠카라고 해서 연비가 나쁠 이유는 없죠 또한, 환경을 지키는 것에서 나오지 않을까? 하는 생각이 드네요. 오늘 포스팅을 통해서 i8의 장점들을 보시면 좋을 것 같아요.

i8의 디자인의 능력은 정말 대단한 것 같아요. 비스듬하게 하늘로 열리는 도어를 보기만 해도 i8의 능력을 말해주는 것 같아요. 그 어떤 차와 비교해도 동급 기준의 모델은 없는 것 같네요.

i8는 스포츠카 중에서도 남다른 능력과 성능을 발휘하는데요. 또한, 디자인에서 기존의 스포츠카와 다른 매력을 발산시켜서 많은 사람들의 이목을 집중시키게 하네요. i8의 전장은 4689mm, 전폭은 1942mm, 전고는 1291mm, 축거는 2.800mm 이에요.

i8은 카본 라이프 모듈과 알루미늄 드라이브 모튤을 결합시켜 만든 차체에 고전압 배터리를 가운데 탑재하여 무게 배분을 최적화하여 성능을 끌어 올렸다고 하는데요. 버터플라이 도어를 사용하여 자동차에 내리면서 도어를 열때 지나가는 사람들의 이목을 집중시켜 지나가는 사람들의 주머니에 있는 스마트폰을 꺼내게 해주는 신기한 현상을 가지고 있지요.

복잡했던 테일램프 디자인도 신경을 써서 살렸네요. 조사각이 600m에 달하는 레이저 헤드램프가 적용되어 미래지향적인 첨단 디자인이 적용되었네요. 구동방식은 풀타임 4륜 구동을 사용하고요. 토크컨버터 6단 변속기를 사용하고 있어요.

i8의 내부 보셨나요? bmw사의 특유의 레이아웃을 그대로 유지하여 만든 감각적인 디자인이 적용되었죠. 센터페시아의 버튼은 운전자의 편의성을 생각하여 설계된 것으로 보이고, 계기판과 실내 조명 시스템들이 인상적이에요.

i8은 7.1kW 리튬이온 배터리가 탑재되었는데요. 전기모터만 사용해서 35km의 최대주행이 가능하고, 120km라는 시속을 달리 수 있고, 에코 프로 모드를 사용하여 최대 600km까지 이동하며 리터당 47.6km(13.7km/l),이라는 연비를 갖추고 있어서 다른 스포츠카랑은 다른 좋은 연비를 가지고 있어요.

엔진 형식으로는 i3 직분사 싱글터보 엔진을 사용하고, 1.499cc 배기량이에요.

국내에서는 i8이 도끼의 자동차로도 유명한데요.

이 사진 한장으로 bmw사는 이미지가 엄청나게 상승해서 i8의 좋은 홍보효과를 얻을 수 있었어요.

또한, 국민배우 김래원이 회식자리에 타고온 i8로 인해서 상당한 인기를 얻고 있는데요.

i8은 한국에서도 상당한 인기를 누리고 있네요. i8의 가격은 상당해요. 19,850만원(약 2억)인데요. 한 때는 1억5천으로 가격을 다운하고 판매를 해서 기존에 i8을 구입했던 사람들에게 bmw사가 원성을 받았는데요. 다시 2억이라는 가격으로 상승했네요. 4인승이기는 하지만, 뒷자리는 스포츠카 이니깐, 거의 사용 못한다고 봐야겠죠. 100미터를 질주하는 제로백에서는 4.4초가 나왔고, 최고속도는 250km/h가 나온다고 하네요. 물론 스포츠카 이기에 단점은 보이네요. 하지만, 스포츠카를 타고 싶은데, 유지비와 환경도 보호하고 싶다하시는 분들에게는 최적의 차량이라고 생각해요. 이만 i8의 소개는 여기서 마치겠습니다. 좋은 하루되세요.


(출처 네이버 이미지검색 bmw i8))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