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2017 아우디 RS3 세단 가격 및 성능제원

안녕하세요. 오늘은 아우디 컴팩트 세단중에서 최고의 RS배지를 달고 출시한 작고 강력한 모델인 아우디 RS3 세단에 대해서 알아볼게요. 2017 아우디 RS3 세단의 디자인은 RS모델의 특유의 스포티한 감성이 묻어나는 디자인을 가지고 있어요. 날렵한 눈매와 싱글 프레임은 3D 허니컴 그릴이 적용되었고, 콰트로 로고가 그릴 하단 부분에 붙어있어요. 

싱글프레임 하부에서 볼 수 있는 부분은 공기의 흐름을 효율적으로 해주기 위해서 블레이드를 앞쪽에서 측면까지 완전하게 뻗어서 시원한 공기로 브레이크 성능을 높이고, 

또한, 공기의 저항력을 낮혀주고 있네요. 아우디 콤팩트 세단 중에서 처음으로 RS3를 선보 였는데요. 

이 모델의 효율성 개선과 작지만 강력한 성능을 보여주고 외관 디자인 역시 날렵한 감성의 디자인을 보여주고 있어서 전세계적으로 눈길을 끌고 이슈가 되고 있는 모델이에요.

2017 아우디 RS3 세단의 실내 인테리어는 어두운 컬러와 붉은색 포인트로 디테일을 살렸는데요. 또한, RS3로고가 있는 도어실이 있어요. 그리고, D컷 스티어링 휠만으로도 스포티함을 강하게 느껴지고 있네요. 편의사양으로는 MMI 네비 플러스, 터치패드, 검색어 자동원성 기능, 보이스 컨트롤, 버추얼 콕핏, 12.3인치 모니터, 14개 스피커(뱅앤올룹슨) 등이 탑재되어서 더욱 편리한 실내의 모습을 보여주고 있네요. 아우디 RS3 세단 모델에 있어서 차량 및 보행자 충돌 방지 및 긴급보조 시스템 등을 살펴보면서 거침없는 주행은 물론이고, 안전에도 많은 포커스가 맞춰져 있는걸 볼 수 있었어요.

2017 아우디 RS3 세단의 파워트레인은 경량 합금 크랭크 케이스로 기준대비 무게가 가벼워지고, 2.5 TFSI 알루미늄 엔진을 탑재해서 최고출력 400마력 / 최대토크 48.96kg.m의 강력한 힘을 지니고 있으며, 최고속도는 280km/h까지 기록하고, 정지상태에서 100km/h까지를 기록하는 제로백 테스트에서는 무려 4.1초라는 기록으로 고성능 자동차 임을 증명하고 있네요. 

이는 5기통 엔진중에서 가장 강력한 성능을 발휘한다고 볼 수 있어요. 그리고 전기 유압식 멀티 클러치가 있어서 구동토크를 상황에 따라서 차축으로 분배해 주는 역활을 하고, 프로그레시브 스티어링, 4링크 리어 액슬, 단단한 강성의 차체, 25mm 낮아진 차체는 파워풀한 드라이브 시스템과 결함해서 강력한 드라이빙 퍼포먼스를 자랑하고 있어요.

2017 아우디 RS3 세단의 가격은 5만 5900유로로 한화로 환산하면 약 6832만원으로 국내에 들어오게 된다면 가격이 조금 오른 가격이 오를 것으로 예상해 보는데요.

올해 유럽을 출시를 기점으로, 국내에도 만나는 날이 멀지 않았으면 좋겠네요. 지금까지 아우디 RS3 세단의 이야기 였어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