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도깨비 공유의 차 기아 K7 하이브리드 가격과 성능

오늘은 도깨비 공유가 타고 다니던 그 자동차! 기아자동차의 K7 하이브리드에 대해서 알아볼게요. 케이블 최고의 시청률을 보이면서 대단원의 막을 내린 인기 드라마인 도깨비는 매회 신선한 이야기와 배우들의 명품연기 때문에 참 재미있게 봤었는데요. 이제 도깨비가 끝나고 생각하니 좀 아쉽워요. 특히 드라마가 인기 있었던 만큼 배우들 한테도 관심이 갔는데요. 

개인적으로 그 중에서도 공유한테 관심이 생겼어요. TV에 나오는 공유의 광고를 챙겨볼 정도로 말이죠.

공유가 나오는 광고 중에서 가장 시선을 사로잡는 건 바로 K7광고 시리즈인데요. CF가 드라마 도깨비의 분위기를 물씬 담아서 그런지 부드러운 공유와 고급스러운 K7의 이미지가 참 잘어울리는 같아요.

K7에서 가장 강렬한 느낌을 주는 디자인 요소는 음각 라디에이터 그릴과 Z라인의 LED 프런트 램프는 한층 날렴한 K7의 느낌을 보여주고 있어요. 또한 후면부의 Z를 그리는 LED리어램프는 2017 K7의 뒤태까지 확실하게 책임지고 있어요. 풀 LED 램프와 크롬 아웃사이드 미러로 포인트를 준 섬세함이 보이는 부분인데요. 동급 최대 휠베이스로 여유로운 실내공간을 만들어서 30~50대 남성 오너들의 중후한 품격을 잘 표현 해주고 있네요. 전체적으로 무난함을 넘어선 강인한 캐릭터라인은 점차 K7만의 시그니처 디자인을 찾아가는 모습이에요.

이러한 디자인의 디테일들이 날이 갈수록 더욱 멋진 K7을 만들어 주고 있다는 생각이 드네요. 새롭게 출시한 K7은 디자인 뿐만아니라 기술적인 측면에서도 상당히 업그레이드가 되었어요.

개인적으로 실내 디자인도 상당히 마음에 드는데요. 고급스러운 우드 그릴이 들어간 실내 인테리어 디자인과 고급 수입차 세단 못지 않은 디테일 하나하나가 K7을 선택하게 만드는 이유가 되는 것 같네요. 안전사양으로는 부주의 운전 경보시스템, 주행 조향 보조 시스템, 긴급 제동 보조 시스템, 후측방 충돌 시스템, 어드밴스드 스마트 크루즈 컨트롤, 어드밴스드 에어백을 적용해서 2016년 국토교통부가 선정한 올해의 안전한 차로 선정이 되기도 했어요.

K7의 파워트레인은 3.3가솔린엔진의 경우 최고출력 290마력 / 최대토크 3.50kg.m의 좋은 성능을 보여주고 있어요. 

K7 하이브리드의 경우는 가솔린 엔진과 전기모터의 조합으로 주행하기 때문에 연비가 상당히 좋아요. 또한, 기존의 K7과는 다른 액티브 에어플림을 추가하여 주행시 공기저항을 최소화 했어요. 최고출력 159마력으로 35KWh급 전기모터를 탑재하였어요. 하이브리드 전용휠을 적용하고 있으며, ev모드를 극대화하기 위해서 대용량 배터리 무게는 동일하지만, 용량은 23% 늘린 6.5Ah를 증가하여 배터리를 상승시켰어요.

이렇게해서 복합연비가 16.2km/h의 연비 효율을 자랑해요. 자세히 생각을 해보면, 준대형급에서 16.2km/l이라고 하면 정말 엄청난 연비죠! 전기모터와 가솔린 엔진을 병행하여 유류비를 크게 아끼고, 환경을 보호할 수 있다고 하니깐, 정말 요즘세대에 필요한 자동차가 아닐까 하는 생각이 드네요.

2017 기아자동차 K7의 가격은 3010만원~3975만원으로 책정이 되었어요. K7 하이브리드 가격은 좀 더 높은데요. K7하이브리드 가격은 3495만원~3880만원으로 책정이 되었어요. K7하이브리드의 경우에 하이브리드 취등록세 지원이 되는데요. 예를들어 기본 취등록세가 약 244만원 정도인데요. 하이브리드 임으로 140만원을 할인 받아 104만원을 취등록세로 내시면 된다고 해요.

<영상출처 유튜브 기아자동차>

제세한 내용은 실제 K7 하이브리드 오너인 공유의 리얼 시승기 영상을 통해 살펴보시면 도움이 되실 것 같아요. 도깨비의 공유의 인기에 힘입어 올뉴 K7 하이브리드가 상반기 인기를 이어갈 수 있을지 무척이나 궁금해지네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