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2018 로터스 에보라 GT430 60대 한정판


안녕하세요. 얼마전 로터스에서 강력한 모델을 공개했는데요. 그 모델의 이름은 로터스 에보라 GT430 모델이에요. 이 모델은 에보라의 라인업 중에서 가장 강력한 힘을 가지고 있기 때문에 전세계의 관심이 쏠리고 있어요.

로터스 에보라 GT430 모델은 일반 도로에서도 주행이 기능한 강력한 스포츠카 콘셉트로 개발이 되어서 공개가 되었는데요. 그동안 에보라에서 나왔던 모델과는 확실히 다른 모습을 가지고 있는 자동차이기 때문에 더욱 인상에 남는 것 같네요.

로터스 에보라 GT430 모델은 경량 알루미늄 섀시와 탄소섬유 바디로 무게를 1258kg까지 경량화 하였어요.

로터스 에보라 GT430의 디자인에 대해서 간단히 살펴볼게요. 전면부 디자인은 프론트 범퍼의 디자인을 새롭게 변경하여 기존의 느낌과 다른 매력을 보여주고 있네요. 날렵한 모습의 헤드램프와 프론트 범퍼의 대형 공기흡입구 그리고 후드 부분에 멋스럽게 자리잡은 에어덕트는 고성능 자동차 답다는 생각이 들 정도로 공격적이고 스포티한 느낌을 받을 수 있어요. 이런 공기역학적인 기술은 에어로다이내믹 파츠를 만들어내기 때문에 최대 250kg의 다운포스를 생성하여 고속주행 안전성에 도움이 된다고 해요.

측면부 디자인은 스포티한 느낌이 들어요. 낮츤 차체와 스포일러 등에서 공기역학적인 설계가 가장 눈에 들어오네요. 그리고 고급 소재인 카본을 많이 사용했는데요. 에어 블러드, 루프, 대형 리어윙, 바디패널등이 카본으로 만들어서 고급스러운 느낌이 들어요. 휠의 경우 초경량 단조 알루미늄을 사용하였고, 디자인 역시 단순 하면서도 고급스럽게 만들었네요.

후면부 디자인은 리어 범퍼의 디자인을 새롭게 만들어서 더욱 매력적인 모습 보여주고 있네요. 티타늄으로 제작된 배기 파이프는 고성능 자동차 이미지를 구현했고, 디퓨저와 공기 배출구는 고성능차라는 매력에 스포티함이 추가된 느낌이에요.

로터스 에보라 GT430의 실내 인테리어는 운전자에서 편리하도록 구성되어 있는 인체공학적인 부분들이 많이 적용되었고, 손으로 가장 많이 접촉하는 스티어링 휠은 알칸타라  소재로 만들어 졌고, 운전자에게 필요한 버튼만 간략하게 적용된 것이 특징이네요.

계기판도 스티어링 휠에 시아를 가리지 않도록 작게 만들어서 시인성을 높게 만들었어요. 시트의 경우 몸을 잡아주는 버킷시트를 적용하였고 스포티한 매력을 위해서 gt430로고를 넣었고, 붉은색 스트라이프를 적용하였어요. 그리고 실내에는 무게 를 줄이기 위한 노력들이 많이 보이네요.

로터스 에보라 GT430의 파워트레인은 3.5리터 6기통 슈퍼차저 가솔린 엔진과 수동 6단 변속기 그리고 후륜구동 방식을 사용하여 최고출력 430마력 / 최대토크 44.9kg.m의 성능으로 더욱 강해진 파워를 자랑해요. 

최고속도는 305km/h의 스피드를 발휘하고, 정지상태에서 100km/h의 가속력을 측정하는 제로백 테스트에서는 3.8초라는 엄청난 가속 성능을 보여줘요. 수동 변속기인 6단 변속기가 기본 매칭되고 토센 타입 리미티드 슬립 디퍼렌셜로 트랙션과 코너링 스피드가 더욱 강화되었어요.

참고, 아래의 영상은 2016 로터스 에보라 400 모델이에요.

<영상출처 유튜브 - auto topnl>

로터스 에보라 GT430은 전세계에서 단 60대 한정으로 생산 판매가 된다고 해요. 60대 한정판인 만큼 희귀성이 높아 보이네요. 판매가격은 영국가격을 기준으로 11만 2500파운드 정도로 한화로 환산시 1억 6천만원 정도에 판매가 되네요. 지금까지 2018 로터스 에보라 GT430 모델에 대해서 살펴봤어요.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네요. 즐거운 하루 되세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