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2018 메르세데스 벤츠 X클래스 픽업트럭

메루세데스 벤츠하면, 고급 세단을 생각하는 분들이 많이 계시죠? 오늘은 세단 모델이 아닌 픽업트럭을 소개해 드릴게요. 그 자동차는 픽업 및 오프로드 성능까지 뛰어난 벤츠 X클래스 모델이에요.

얼마전 메르세데스 벤츠에서는 첫번째 상용 프리미엄 픽업트럭인 X클래스 모델의 완전한 모습을 공개했어요. 이번 X클래스의 플랫폼은 닛산 픽업트럭인 나바라와 공유해서 개발이 되었다고 해요.

디자인에 대해서 간단히 살펴볼게요. 전면부 디자인은 메르세데스 벤츠의 전형적인 패밀리룩이 적용된 것을 알 수 있는데요. 트윈 루브르 라디에이터 그릴이 적용되어서 픽업트럭에서 고급스러움이 느껴지고 있어요. LED 헤드램프는 힘있는 모형의 디자인을 하고 있어요. 전면은 대체적으로 스포티한 느낌 보다는 묵직한 느낌을 주네요.

측면부는 픽업트럭의 냄새가 물씬 느껴지는 디자인을 하고 있어요. 5인승 모델이지만, 충분한 적재공간을 가지고 있는 것으로 보이네요. 프론트 오버행이 짧고, 리어 오버행이 길어요. 아무래도 적재공간을 확보하기 위해서 그런 것 같네요.

후면부 디자인은 트럭의 전형적인 모습으로 보여지네요. 세로 방향의 테일램프가 적용되었고, 리어범퍼 하단을 튼살하게 만들어 각종 충격을 덜 받도록 만든 것 같네요. 전체적인 디자인의 느낌은 프리미엄 픽업트럭 답게 묵직한 느낌과 근육질 모형의 역동적인 느낌이 조화를 이루고 있는 픽업트럭의 이미지를 가지고 있네요.

X클래스의 실내 인테리어는 픽업트럭이라고 보기에는 상당히 고급스러운 느낌을 주고 있어요. 3스포크 스티어링과 클라스터는 C클래스와 비슷한 느낌을 주고 있고, 메르세데스 벤츠의 전형적인 항공기 엔진 모형의 송풍구가 적용되었어요. 그리고 8.4인치 팝업식 디스플레이를 넣어서 깔끔한 분위기가 느껴 지고 있어요. 디스플레이에는 인포테인먼트 시스템이 적용되었고, 메르세데스 미 커넥트 프로그램이 적용되었어요. 센터콘솔 부위는 다소 올드한 느낌이 있어요. 하지만, 대체적으로 세련되고 심플한 실내 인테리어가 마음에 들어요.

2018년형 벤츠 X클래스의 성능에 대해서 간단히 살펴볼게요. X클래스에서 좋은 성능을 보여주는 X 250D 모델의 경우 2.3리터 4기통 싱글터보 디젤 엔진과 7단 자동변속기 그리고 후륜구동 및 풀타임 사륜구동 방식을 사용하여 최고출력 190마력 / 최대토크 45.9kg.m의 성능을 발휘해요. 

오프로드 성능을 만들기 위해서 출력보다는 토크를 많이 올렸을 것 같네요. 정지상태에서 100km/h의 가속력을 테스트하는 제로백 테스트에서는 11.4~11.8초의 무난한 가속력을 보여주고, 복합연비는 (해외기준) 12.6~12.9km/l의 연료 효율을 보여주고 있어요. 그리고 전륜 서스펜션은 더블위시본을 사용하고 후륜에는 멀티링크를 사용해요.

2018년형 메르세데스 벤츠 X클래스의 국내 판매가격은 아직 공개가 되지 않았어요. 하지만, 독일에서 판매되는 가격에서 조금 높게 책정이 되지 않을까? 생각해 봐요. 독일에서 X클래스의 판매가격은 3만 7294유로로 책정이 되었다고해요. 한화로 약 4천 800만원 정도가 되네요. 

독일에서는 11월 출시를 하고, 2018년에는 남아프리카와 호주, 2019년에는 아르헨티나, 브라질 등에 진출할 예정이에요. 지금까지 메르세데스 벤츠 X클래스 모델에 대해서 간단히 살펴봤어요. 조금이나마 유익한 정보가 되었으면 좋겠네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