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2018 벤츠 S클래스 L 디자인과 성능

안녕하세요. 비가오는 토요일이에요. 오늘은 하루종일 비가온다는 소식이 있어요. 출근하실때, 우산을 꼭 챙기세요. 오늘 소개할 자동차는 메르세데스 벤츠의 2018년형 S클래스 L 모델이에요.

2018 벤츠 S클래스 L 모델의 차량 크기제원은 전장 5255mm, 전폭 1899mm, 전고 1497mm, 휠베이스 3165mm의 크기를 가지고 있고, 차량의 무게는 약 2235kg의 무게를 가지고 있는 4인승 차량이에요. 차량도 길지만, 무게도 상당히 많이 나가요. 


아무래도 벤츠 S클래스 L 모델이다 보니깐, 일반 차량에 비해서 전장과 휠베이스가 길다고 볼 수있는데요. 모델에서 "L"이 의미하는 것은 바로 Long 인데요. 디자인은 크게 변하지 않았지만, S클래스 모델에서 더욱 길어진 모습이라고 생각하시면 이해하시기 편할 거에요.



전면부 디자인은 벤츠 S클래스 모델이 가지고 있는 프리미엄한 이미지를 풍기는 느낌을 가지고 있어요. 선을 사용한 세련된 모습으로 도색된 크롬이 적용된 라디에이터 그릴 안에는 레이더센서를 적용하여 안전에 신경을 쓴 모습을 보여주고 있어요. 그리고 후드에는 메르세데스 벤츠의 엠블럼이 벤츠를 상징해주면서 중후한 느낌까지 받을 수 있어요. 전면은 전체적으로 벤츠의 고급스러운 벤츠 본연의 모습을 볼 수 있었어요.

측면부 디자인은 조금 더 길어진 모습을 가지고 있어요. 긴 차체에 비해서 낮아 보이는 효과로 인해 더욱 세련된 모습을 보여주고 있고, 긴 후드를 지나 A필러에서 루프를 지나 C필러에서 떨어지고 리어 범퍼 하단부가 나오는 듯한 느낌 등 모두가 매력적인 라인을 가지고 있어요. 19인치 휠 디자인 역시 세련 되었어요.

후면부 디자인은 메르세데스 벤츠의 스타일이 고스란히 적용 되었는데요. 삼각형 모형의 테일램프와 듀얼 머플러 팁 등 세련미와 스포티함의 조화가 너무 잘 어울려요.

그럼, 이번에는 벤츠 S클래스 L 모델의 성능에 대해서 살펴볼게요. S클래스 L 중에서 가장 강력한 파워트레인을 가지고 있는 S600으로 살펴보면, 6.0리터 V12 가솔린 엔진과 자동 7단 변속기 그리고 전륜구동 방식을 사용하여 최고출력 530마력 / 최대토크 84.6kg.m의 높은 성능을 가지고 있어요. 

최고속도는 속도 제한으로 250km/h의 스피드를 보여주고 있고, 정지상태에서 100km/h의 가속력을 테스트하는 제로백 테스트에서는 4.6초의 높은 성능을 보여주네요. 

서스펜션은 전륜과 후륜 멀티링크를 사용하고 있어요. 그래서인지, 더욱 좋은 승차감과 퍼포먼스를 발휘해요. 복합연비는 8.6km/l의 연료 효율을 보여주고 있어요.

실내 인테리어는 S클래스 답게 고급스럽고, 뒷좌석 승객을 배려하는 모습으로 인테리어 되었네요. 중간중간에 있는 무드등은 상당히 멋있는 실내를 만들어 주네요.

<영상출처 유튜브 - Alaatin61>

지금까지 2018 벤츠 S클래스 L 모델에 대해서 살펴봤어요.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었으면 하네요. 즐거운 하루되세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