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페라리 라페라리 아페르타 800마력의 힘

안녕하세요. 오늘은 2017년형 페라리 라페라리 아페르타 슈퍼카 모델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할게요. 이탈리아의 감성이 느껴지는 페라리 브랜드에서는 출범 70주년을 기념하는 대대적인 프로젝트에 돌입했는데요. 그는 바로 라페라리 아페르타 프로젝트로 알려졌어요. 그로인해 국내는 물론이고 해외의 여러나라에서 주목을 받고 있어요.

이번에 공개된 페라리 라페라리 아페르타 모델은 뛰어난 디자인과 강력한 성능 그리고 150 한정판이라는 희귀성까지 가지고 있기 때문에 더욱 관심이 가는 모델이에요. 그럼 페라리 라페라리 아페르타의 차량의 크기제원을 한번 살펴보도록 할게요. 전장 4702mm, 전폭 1992mm, 전고 1116mm, 휠베이스 2650mm의 크기를 가지고 있어요. 전고가 상당히 낮은 1116mm으로 낮은 차체에서 나오는 스포티한 모습을 보여주고 있어요. 

뿐만아니라 페라리 라페라리 아페르타 모델의 경우 하이브리드 오픈톱 스포츠카 모델인데요. 그래서 개방성이 상당히 높고 오픈톱의 경우 탄소섬유의 하드톱 모델과 소프트톱 모델 이렇게 두가지 버전이 구성되어 있어요. 개인적으로는 하드톱 모델이 더욱 멋진 것 같아요. 하드톱 모델은 멋지고, 관리도 편하다고 하고, 소프트톱 모델은 관리는 불편하지만, 클래식한 느낌이 전해진다고 하네요.

페라리 라페라리 아페르타 모델은 오픈톱이지만, 쿠페 버전과 비슷한 비틀림 강성과 빔 강성을 유지하고 있고, 오픈탑 주행시에도 쿠페 버전의 공지저항개수를 유지하기 위해서 공기 역학적인 디자인을 만들어서 이를 극복했다고 하네요. 그럼, 디자인에 대해서 간단히 살펴보도록 할게요. 전면부 디자인은 페라리 특유의 세련된 스포티한 느낌이 들어요. 측며눕 디자인 낮은 차제에서 오는 스포티하면서도 역동적인 느낌이 개인적으로 상당히 마음에 들어요. 그리고 낮은 차체에 큰 휠의 경우 더욱 고성능차라는 느낌을 주네요. 후면부 디자인은 페라리 슈퍼카 다운 모습을 보여주고 있는데요. 디자인과 강력한 성능을 표현할 정도로 공격적인 모습을 보여주고 있어요.

실내 인테리어는 페라리 특유의 고급스러움과 부유함이 느껴지는 것 같네요. 독특한 모형의 스티어링 휠과 운전에 최적화된 실내공간의 버튼들은 인체공학적으로 설계가 되었고, 톡특한 모형의 계기판과 센터페시아 및 항공기 엔진을 닮은 에어벤트까지 모든 면에서 스포츠카의 모습을 볼 수 있네요. 그리고 곳곳에 컬러로 포인트를 주었기 때문에 더욱 스포티하면서도 세련된 느낌이 있어요.

페라리 라페라리 아페르타의 성능에 대해서 살펴볼게요. 페라리 라페라리 아페르타의 파워트레인은 슈퍼카 답게 고성능을 보여주네요. 6.3리터 v12 자연흡기 가솔린 엔진과 전기모터를 탑제하고 7단 dct 변속기 그리고 후륜구동 방식을 적용하여 최고출력 800마력 / 최대토크 71.4kg.m의 고성능을 발휘하는 하이퍼카라고도 불리는 차량이에요. 최고속도는 350km/h의 엄청난 스피드를 보여주고 있고, 정지상태에서 100km/h의 시간을 측정하는 제로백은 3.0초로 괴물같은 가속력을 보여주고 있어요.

2017 페라리 라페라리 아페르타의 판매가격은 44억원으로 책정이 되었어요. 어마어마한 가격이지만, 150대 한정판 모델이기 때문에 이미 모두 계약이 완료가 되었어요. 44억이라니.. 정말 비싸네요. 세계에는 정말 부자들이 많이 있는 것 같네요. 지금까지 페라리 70주년을 기념하여 개발중인 2017 페라리 라페라리 아페르타 모델에 대해서 간단히 살펴봤어요.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었으면합니다. 감사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