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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17 혼다 NSX 하이브리드 슈퍼카

안녕하세요. 오늘은 혼다 NSX 하이브리드 슈퍼카 모델에 대해서 알아볼게요. 얼마전 2017 서울 모터쇼를 통해 국내에 처음으로 공개한 혼다 NSX모델은 혼다의 독자적인 기술은 물론이고 브랜드의 역사에 걸쳐 이어진 도전정신을 대표하는 모델이에요. 지난 1990년에 NSX 1세대 모델 이후 나온 2세대 모델이에요. 그래서 더욱 많은 관심과 사랑을 받고 있어요.

2017 혼다 NSX 하이브리드 슈퍼카의 차량의 크기는 전장 4490mm, 전폭 1940mm, 전고 1215mm, 휠베이스 2630mm의 크기를 가지고 있고 무게는 1780kg의 공차 중량을 가지고 있네요.

2017 혼다 NSX 하이브리드 슈퍼카의 디자인을 간단하게 살펴볼게요. 전면부의 라디에이터 그릴이 막혀 있어요. 그 이유는 엔진이 뒤쪽에 있고 앞에는 두개의 전기모터가 있고, 뒤에는 한개의 전기모터가 탑재되어 있기 때문이에요. 그 위로 V자 모형의 크롬 장식이 있어서 스포티한 느낌을 주며 날렵하게 디자인된 LED헤드램프의 디자인리 상당히 멋지네요. 그리고 양쪽의 범퍼 끝에는 전면 두개의 모터를 냉각 시키기 위해서 공기흡입구에 들어온 공기는 에어커튼 및 보닛에 있는 에어덕트로 빠져나와서 냉각과 다운포스를 향상 시켰어요.

측면부는 후측에 장착된 엔진의 열을 감소시키기 위해서 라디에이터 흡입구가 독특하게 있어요. 차체가 상당히 낮아서 방지턱은 넘기 힘들 것 같네요. 그리고 도어캐치가 상당히 독특한 모습이에요. 앞타이어는 19인치 뒷타이어는 20인치를 사용하고 있어요.

후면부는 "ㄷ자"테일램프가 이어져 있어서 상당히 멋지고, 리어 스포일러 역할을 하는 디자인이 상당히 고급 스러워요. 측면 라디에이터 흡입구로 들어온 공기가 빠져 나갈 수 있도록 후면부에도 공기흡입구를 만들어 주었네요. 그리고, 중앙에 머플러가 상당히 독특한 모습으로 슈퍼카 다운 모습을 보여주고 있어요.

2017 혼다 NSX 하이브리드 슈퍼카의 실내 인테리어는 버킷시트로 꽉 잡아줘서 고속 드라이빙시 안전한 느낌을 주고, 패들 시프트 조작성이 좋고 독특한 모형의 스티어링 휠이 적용 되었어요. 레이아웃 자체가 최신 같지는 않지만, 슈퍼카에 정체성을 살리는 달리기에는 최적화된 모습을 보이고 있어요.

혼다 NSX 하이브리드 슈퍼카의 성능에 대해서 알아볼게요. NSX의 파워트레인은 3.5 하이브리드 방식을 사용하는데요. 3492cc V6 트윈터보 가솔린 엔진과 9단 DCT 듀얼클러치의 조화로 최고출력 500마력 / 최대토크 56.1kg.m의 성능을 발휘하고 하이브리드 방식을 사용하고 있기 때문에 전기모터가 앞에는 두개의 모터 뒤에는 한개의 모터가 있어요. 합산 출력은 573마력 / 최대토크 65.9kg.m의 엄청난 성능을 발휘하고 있어요. 복합연비는 12.4km/l로 슈퍼카이지만 하이브리드 방식을 통해서 좋은 연료 효율을 보여주고 있네요. 최고속도와 제로백은 알려지지 않았지만, 엄청난 성능을 보여줄 것으로 예상해 봐요.

2017 혼다 NSX 하이브리드 슈퍼카의 가격은 2370만엔(한화 약 2억 4171만원)으로 책정이 되었어요. 역시 슈퍼카 다운 가격이네요. 국내에서도 판매가 될지는 아직 정해지지 않았다고 해요. 지금까지 슈퍼카 혼다 NSX모델에 대해서 알아봤어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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