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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18 폭스바겐 아테온은 프리미엄 클래스이며 파사트의 상위급 모델이에요. 아테온은 MQB 플랫폼을 기반으로 설계가 되었는데요. 차량의 크기는 전장 4761mm, 전폭 1872mm, 전고 1427mm, 휠베이스 2841mm의 크기의 다이내믹한 비율을 가지고 있어요.
2018 폭스바겐 아테온의 디자인을 살펴볼게요. 전면부 상당히 큰 라디에이터 그릴이 LED 헤드램프의 위치까지 이어지는 디자인으로 상당히 독특한 모습을 보여주고 있어요. 카리스마 있는 부분은 보닛의 양쪽 윙과 앞쪽으로 길게 뻗은 보닛이라는 생각이 드네요.
측면부는 앞 헤드램프의 모습이 SM6와 비슷한 모습으로 상당히 도전적이며, 루프라인을 완만하게 처리하면서 뒷자석 헤드룸 공간을 확보했어요. 또한 캐릭터라인을 최대한 끌어 올리면서 역동적인 모습을 보여주고 있어요. 휠의 디자인은 직선의 매력을 보여주며 스포티한 20인치 휠로 구성되어 있어요.
후면부 디자인은 굉장히 스포티한 느낌을 잘 전달해 주고 있는데요. 테일램프의 디자인은 CC의 흔적 전반적으로 녹아 있으며, 리어 범퍼 하단부에는 직선의 크롬 장식으로 중심을 잡는 느낌을 주면서 머플러는 네모에 가까운 형식으로 후면부의 조화를 이루고 있네요. 전체적으로 좀더 커진 유럽형 파사트 같은 느낌을 이어주는 모습을 보이고 있네요.
2018 폭스바겐 아테온의 실내 인테리어 역시, 파사트와 흡사한 모습을 하고 있어요. 하지만, 고급스러운 소재를 사용해서 조금 더 럭셔리한 실내를 만들었어요. 그리고 조금 더 커진 디스플레이 계기판과 터치스크린을 사용하고 있어요. 또한 조작 버튼들이 인체공학적으로 적용되어 편안한 운전을 돕고 있으며 곳곳에 수납공간을 마련하고 있어요. 헤드업 디스플레이, 9.2인치 글래스 스크린과 제스처 컨트롤 기능이 포함된 디스커버 프로 인포테인먼트 시스템 등의 다양한 편의 장비가 포함되어 있어요. 그리고 동급대비 넉넉한 실내공간 뒷자석 레그룸을 갖추고 있으며 적재공간은 기본 563리터의 공간과 뒷자석 폴딩시 1557리터까지 확장이 가능해요.
2018 폭스바겐 아테온의 성능에 대해서 알아볼게요. 아테온은 두개의 등급 모델이 있는데요. 2.0TSI모델과 2.0TDI모델이 있어요. 2.0 TSI 모델의 경우 2.0리터 4기통 가솔린 터보 엔진과 7단 DSG 듀얼 클러치 변속기 그리고 사륜구동 방식으로 최고출력 280마력 / 최대토크 35.7kg.m의 성능을 발휘하며 판매가격은 4만 9325유로(한화 약 6047만원) 부터 시작을 해요.
그리고 2.0 TDI 모델의 경우 2.0리터 4기통 바이터보 디젤 엔진과 7단 DSG 듀얼클러치 변속기 그리고 사륜구동 방식으로 최고출력 240마력 / 최대토크 51.0kg.m의 성능을 발휘하며 판매가격은 5만 1600만원(한화 약 6326만원) 부터 시작을 한다고 해요. 폭스바겐 디자인 총괄책임자는 "아테온은 클래식 스포츠카의 디자인요소와 패스트백 모델의 우아함을 잘 전달해 주는 자동차다"라는 평가를 했어요.
2018 아테온은 중국 전용 모델인 피데온을 제외하면 폭스바겐의 플래그십 세단이에요. 폭스바겐에서는 2017년 6월 독일에서 아테온 출시를 시작으로 글로벌 시장에 판매할 계획을 가지고 있어요. 지금까지 2018 폭스바겐 아테온에 대한 소개였어요.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었으면 하네요. 즐거운 하루되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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