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2017 지프 그랜드 체로키 성능과 가격

요즘에 디트로이트 모터쇼를 통해 새롭게 공개되고 있는 차들이 많이 보이는데요. 미래 지향적인 자동차들이 선보이면서 많은 사람들의 관심을 받고 있어요. 특히, 전기차나 자율 주행차 등 많은 미래형 자동차들을 많이 선보였죠. 그래서 "이제 미래형 자동차들이 나오겠구나!"하는 생각이 드네요. 그 만큼 이번에 디트로이트 모토쇼에서는 새로운 기술이 많이 나왔어요. 이 기세라면, 미래에는 날아서 이동하는 자동차도 만들어 낼 기세네요.

 자! 그럼 본론으로 들어와서 오늘은 주제는 2017 지프 그랜드 체로키 인데요. 한번 알아볼게요.

2017 지프 그랜드 체로키는 리미티드 3.6버전 그리고 그 외 3가지 트림이 더 있어요. 리미티드 트림, 오버로드 트림, 서밋 트림이 있는데요. 각 트림마다 옵션들이 다르게 되어 있어서 엄청난 차이는 아니지만, 차량의 페이스 부분 또한 미세하게 차이를 보이고 있어요.

2017 그랜드 체로키의 디자인은 남자다움이 물씬 느껴지 것 같은데요. 전면부 중앙에 위치한 큼직한 사다리꼴 모양의 범퍼와 톡특한 질감의 수직 방향 길이가 짧아진 그릴이 크롬으로 장식되어 있어. 더욱 고급 스럽고 럭셔리한 느낌을 주네요. 이번에도 사다리꼴 그릴이 지프만의 패밀리룩을 완성했어요.

지프 그랜드 체로키의 크기는 전고 4825mm, 전폭 1935mm, 전고 1765mm, 축거 2925mm의 크기를 가지고 있고, 공차중량이 2250kg의 무게를 가지고 있어요. 탑승인원은 5명이며 전륜과 후륜 265mm/50/20인치 타이어를 착용하고 있네요. (전륜 서스펜션은 더블 위시본, 후륜 서스펜션 멀티링크)

지프 그랜드 체로키 미리티드 3.6리터(3604cc) 가솔린 엔진의 경우 V6 자동흡기 엔진과 자동 8단 자동변속기의 조합으로 최고출력 286마력 / 최대토크 35.4kg.m의 힘을 발휘해요. 하지만, 차량의 무게가 많이 나가기 때문에 연비는 다소 아쉬운 복합연비 7.8km/l(5등급)이네요. 하지만, 보통 오프로드가 가능한 차들이 이 정도 나오는 것 같네요.

2017 지프 그랜드 체로키의 실내는 고급스러운 프리미엄 나파 가죽 시트가 적용이 되어 있어요.

또한, 히팅 기능과 쿨링 기능이 앞좌석과 뒷자석 모두 적용이 되어 있어서 추운 날씨, 더운 날씨 상관하지 않고, 앞좌서 뒷자석에 쾌적한 환경을 만들어 줘요. 이외에도 주행시 후방카메라를 이용해 실시간으로 후방을 확인 할 수 있는 트레일러 모니터와 차량의 시동을 켜거나 키가 꽂힌 상태에 있으면 자동으로 사이드 미러가 펼쳐지는 오토 폴딩 사이드 미러 등이 적용되어 있어서 안전하고, 편안한 주행을 만들어 주고 있어요.

또한, 주행조건에 따라 샌드, 스노, 오토, 머드, 락 5가지 주행모드를 선택할 수 있는 셀렉 터레인(selec terranin) 지형 설정 시스템이 탑재되어서 험로인 오프로드 주행도 가능해요. 지프 2017 그랜드 체로키의 가격은 한화 6270만원으로 책정 되었어요. 더욱 멋진 모습으로 찾아온 지프 그랜드 체로키의 앞으로의 모습도 기대되네요.

(출처 지프)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