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국내에는 없는 기아차 KX3(스토닉/아오파오)

안녕하세요. 오늘은 국내에 없는 기아자동차 KX3에 대한 포스팅을 써볼게요. 기아차의 KX3약간 생소하게 느껴지시죠? KX3는 중국 전용 모델이에요. KX3모델을 처음 봤을 때 개인적으로 귀여운 이미지가 상당히 강하게 들었는데요. "여성들도 좋아할 만한 디자인이구나!"하는 생각도 들었어요. 자 그럼 국내에는 없는 기아차 KX3에 대해서 상세히 알아볼게요.

KX3는 기아차 중국 합작법인인 둥평위에다기아가 세계 최초로 중국에 출시된 소형SUV인데요.그 동안 중국에서만 판매를 했기 때문에 국내에 없는 기아차가 되고 말았어요.KX3는 중국에서 "자신감 있게 나가라"는 뜻으로 <아오파오>라는 차명을 가지고 있어요.

외장 디자인은 직선과 면을 과감하게 사용하여 볼륨감을 강조하는 형태의 디자인을 사용해요. HID헤드램프를 비롯해 LED 주간주행등과 LED 콤비램프, 파노라마 선루프 그리고 투톤 바디컬러를 활용했어요.

KX3(스토닉/아오파오)의 파워트레인은 1.6리터와 2.0리터 가솔린과 함께 1.6리터 터보차저 모델도 선보였어요. 변속기는 DCT 7단 변속기를 사용해요.

KX3(스토닉/아오파오)의 편의사양은 버튼 시동 시스템, 리어밴드, 슈퍼 비전 클러스터, 유보(UVO) 텔레매틱스 시스템 등의 최첨단 편의사양까지 갖췄어요.

KX3(스토닉/아오파오)의 크기는 전장 4270mm, 전폭 1780mm, 전고 1630mm, 축거 2590mm의 크기를 가지고 있어요. 소형 SUV이지만, 상당히 넓은 적재 공간은 큰 장점이에요.

KX3(스토닉/아오파오)안전사양으로는 6개의 에어백, ECS(주행 안전성 제어장치), HAC(경사로 밀림방지), DBC(경사로 저속 주행장치) 등 안전사양에 신경을 많이 쓴 모습을 보여요. 또한 C-NCAP 충돌테스트에서 별 5개 수준의 안전성을 확보했어요.

<KX3의 제원표>

KX3(스토닉/아오파오)는 1.6리터 T-GDI 엔진의 경우 최대출력 161마력에 19.6kg.m의 성능을 발휘하네요. 연비는 14.7km/l로 소형 SUV 대비 상당히 좋은 연비를 자랑해요.

최근 중국 모델로 출시가 되었던 KX3의 차명이 스토닉으로 결정이 되었는데요. 기아의 스토닉의 국내판매 여부는 불확실해요.

하지만 현재 소형 SUV의 강세로 인해 국내로 들어오게 된다면, 현대차의 소형 SUV OS가 하반기에 출시 예정이기 때문에 현대차 소형 SUV OS  출시 이후 쯤 국내로 들어오지 않을까?하는 생각을 해보네요. 스토닉의 국내 출시 기대해 볼게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