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2017 시트로엥 C4 칵투스 가격, 성능, 연비는?

한불모터스는 시트로엥의 새로운 도심형 SUV C4 칵투스를 국내에 공식 출시했어요.

시트로엥 C4 칵투스는 커다란 라디에이터 그릴을 제거하고, 헤드램프 높이를 낮추는 지금 껏 볼 수 없었던 독특한 디자인으로 칵투스를 완성시키고, 실내도 편안한 소파시트가 적용이 됐으며, 연비효율도 상당히 우수해요.

<칵투스 차량크기>

시트로엥 C4 칵투스의 크기는 전장 4160mm, 전폭 1730mm, 전고1530mm, 휠베이스 2595mm이에요. 대략, 소형SUV 정도로 보시면 돼요.


<칵투스 디자인>

전면부 디자인은 위에서 말씀 드렸듯이, 시트로엥 C4 칵투스의 라디에이터 그릴이 없고, 헤드램프 높이를 낮추는 등의 디자인으로 상당히 독특한 느낌을 주네요. 개인적으로는 개성있는 디자인을 좋아하기 때문에 만족 스러워요.

측면부 디자인의 특징은 에어범프가 아닐까? 하는 생각이 들어요. 에어범프 칵투스의 유니크한 스타일이 잘 드러냈다고 할 수 있는 부분이에요. 부드러운 TPU소재로 제작되어 도심에서 발생할 수 있는 스크래치를 방지하고, 다양한 외부 충격을 흡수해 차체를 보호하는 역할도 한다고 해요. 가장 마음이 드는 역할은 너무 싫은 문콕을 효과적으로 방어할 것 같네요.

후면부는 디자인은 전면부에 비해 다소 약한 느낌이 드는 디자인 이지만, 나름 독특한 디자인 이라고 생각이 들어요. 칵투스의 디자인은 호불호가 갈리긴 하겠지만, 2천만원대 외제차로는 상당히 만족스러운 디자인을 가지고 있어요.


<칵투스 실내공간>

2017 시트로엥 C4 칵투스의 실내에서 주목해야 할 부분은 세계 최초로 도입한 루프 에어백을 적용 했어요. 에어백을 대시보드가 아닌 천장 부분으로 위치변경을 해서 수납공간을 넉넉하게 확보했다는 점이에요. 또한, 실내 디자인 역시 C4 칵투스만의 개성이 잘 살아 있네요.


<칵투스 파워트레인>

2017 시트로엥 C4 칵투스의 파워트레인은 블루HDi 직렬 4기통 1.6리터 디젤 엔진과 6단 자동 변속기를 탑재해 최고출력 99마력 / 최대토크 25.0kg.m의 성능을 내는데요. 자칫 마력이 부족하다고 느껴질 수 있지만, C4 칵투스는 소형 SUV에 속하기 때문에 큰 무리 없이 주행이 가능할 것으로 보이네요. 실제 주행을 하면 승차감은 안락하고, 시동을 건 후 실내 소은은 59dB로 일반 사무실 소음 정도라고 하는데요. 디젤 특유의 소음을 잘 잡은 것 같네요. 풍절음도 심하게 들리지 않는다고 하니 안심하셔도 될 것 같네요.

<칵투스 복합연비>

2017 시트로엥 C4 칵투스의 최대 장점은 바로 연비인데요. 복합연비가 무려 17.5km/l를 자랑해요. (도심연비는 16.1km/l, 고속연비는 19.5km/l) 요즘 같은 고유가시대에는 시트로엥 C4 칵투스 같은 연비 좋은차가 최고 아닐까요?


<칵투스 가격>

2017 시트로엥 C4 칵투스는 라이브, 필, 샤인 총 3가지 트림을 가지고 있는데요. 트림별 가격을 알아볼게요. 라이브 트림 2490만원 / 필 트림 2690만원 / 샤인 트림 2890만원으로 책정이 되었어요. 생각보다 저렴하지 않나요? 소형 SUV라고는 하지만, 수입차 가격이 2천만원대라니.. 유럽에서는 엄청 잘 팔리는 모델인데요. 한국에서는 힘을 못 발휘해요. 개인적인 생각으로 "시트로엥 브랜드가 프랑스 자동차 회사다 보니 국내에는 인지도 낮아서 낮게 책정되지 않았을까?"하는 생각도 해 봐요.

최근 국산차 못지 않게 저렴한 가격대의 수입차들이 연이어 출시가 되고 있는 가운데 시트로엥 C4 칵투스는 올해 목표 1천만대를 판매할 수 있을지 기대가 돼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