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제네시스 SUV(JX1) 그리고 G70 뉴욕 모터쇼 공개

현대자동차의 럭셔리 브랜드인 제네시스에서 SUV차량으로 처음 선보이는 프로젝트 명 JX1 컨셉카를 뉴욕 모터쇼를 통해서 공개한다고 하네요. 또한 제네시스 G70도 공개를 한다고 해요. 그래서 많은 기대를 하고 있어요. 하지만 아쉬운 점은 기왕이면 자국민들을 위해서 2017 서울 모터쇼에 나왔으면 더 좋았을 것 같아요.

어느덧 현대자동차의 제네시스 브랜드가 출범한지 1년 정도가 흘렀는데요. 이제 제네시스 브랜드는 국내 프리미엄 브랜드로 어느정도 자리를 잡은 것 같은데요. 해외에서도 선전하길 기대해 봐요.

이번에 열리는 뉴욕 모터쇼에서는 제네시스 브랜드에서는 처음으로 제네시스 SUV 콘셉트카가 아직 미공개 상태인데요. 이제 곧 공개가 되겠죠. 제네시스 SUV의 프로젝트 명은 JX1이라고 하는데요. 작년에 현대자동차에서 분리가 되어 고급 브랜드 이미지를 이어가고 있는 제네시스는 작년에 G80과 G90 2대의 차량을 선보였어요. 

이번에 공개가 될 G70의 경우에는 G시리즈의 막내 역할을 수행 할 것으로 예상이 되고 있어요. 제네시스 G70의 경우 후륜구동을 기반으로 하는 스포츠 세단이에요. 국내에서는 스포츠 세단이 흔하지 않죠. 최근에 공개 된 기아차의 스팅어와 이번에 공개 할 제네시스 G70이 거의 유일한 스포츠 세단로 보이네요. 서로 경쟁할 것으로 예상을 하고 있어요.

스팅어의 경우 디트로이트 모터쇼에서 처음으로 공개가 되어 우수한 디자인으로 많은 사람들의 찬사를 받았고, G70의 경우에는 뉴욕 모터쇼를 통해서 티저 영상이 공개된 이후 많은 관심을 받았는데요. 제네시스 G70과 함께 제네시스 첫번째 SUV차량인 JX1콘셉트도 함께 공개가 된다고 하니 무척 기대 되고 있어요. 양산차로는 2019년 말쯤 국내에 출시가 되고 해외에는 2020년 판매할 계획인 것으로 알고 있어요. 그리고 제네시스 SUV까지 나오면 제네시스 라인업은 총 6개의 차종으로 확대가 되네요.

제네시스 SUV는 제네시스 세단 모델의 플랫폼을 사용해 만들어 진다고 해요. 현대차 관계자에 의하면 엔진의 경우 새로운 가솔린 터보 및 디젤 엔진을 적용하여 소비자에게 어필할 것으로 전해졌어요. 자세히 말하면, 2.5리터 세타3 가솔린 터보 엔진과 3.5리터 람다3 가솔린 터보 엔진이 장착되고 3.0리터 직렬 6기통 신형 R 디젤 엔진도 탑재가 될 것으로 보여요.

하지만, 제네시스 SUV에 대한 우려의 시선도 보이고 있어요. 타사의 프리미엄 브랜드들이 자사의 기술력과 노하우를 적용하여 예전부터 SUV를 선보이며 소비자 공략에 나서고 있기 때문인데요. 반면에 제네시스 브랜드에서는 SUV모델을 현재 개발중이며, 해외 판매를 2020년을 목표로 하고 있기 때문에 너무 늦은 시장대응이 아닌가? 하는 우려의 시선도 있어요.

하지만, 제네시스 SUV가 잘 나와서 높은 판매량을 보인다면, 이런 말들은 쏙 들어 가겠죠. 잘 만들어 줄 거라고 기대해 봐야 겠어요. 그리고 제네시스 G70도 너무 기대가 되네요. 

지금까지 제네시스 G70과 제네시스의 최초 프리미엄 SUV JX1에 대해서 알아봤어요.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었으면 하네요. 즐거운 하루 되세요.

영상은 제네시스 2016 뉴욕 모터쇼 G70 컨셉트카

<영상출처 유튜브 현대자동차그룹>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