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스바루 WRX & STI 2018 부분변경 변화는?

안녕하세요. 오늘은 스바루 2018 부분변경 모델을 알아볼게요. 

스바루에서 임프레자는 풀 체인지를 거친 5세대를 내놓았지만 고성능 버전인 WRX와 WRX STI는 부분 변경 개성를 거친 2018 버전을 공개 했어요.

<WRX 외관 사진>
외관 디자인에서는 기존과 크게 달라지지 않았는데요.

그릴의 위치를 낮추고 크기를 키우면서 더 공격적인 모습으로 변모했어요.

<WRX STI 외관 사진>
STI의 경우 안개등이 없어지면서 이전 연식 그리고 WRX와 비교해도 큰 차이가 없던 모습에서 조금 더 괴팍해진 느낌이 들어요.

WRX의 경우 새로운 퍼포먼스 패키지를 선택하게 되면 새로운 18인치 휠과 빨갛게 도색된 브레이크 캘리퍼, 업그레이드된 브레이크 패드와 8방향 전동 조절이 가능한 레카로 시트를 적용시킬 수 있어요. 또한 무게를 줄이기 위해 선루프도 옵션 삭제가 가능하다고 해요.

더 고성능 버전인 STI도 사이즈를 키운 245/35R/19인치 사이즈의 타이어와 메시 타입의 휠이 적용되고, 브레이크도 앞 6피스톤과 뒤 2피스톤에 사이즈가 커진 브레이크 패드, 노랗게 칠한 브렘보 켈리퍼와 타공된 로터까지 더해져 제동 성능을 좋게 했어요.

실내 인테리어는 내장재의 업그레이드 되고 2열의 암레스트에는 컵홀더가 추가되었어요.

대시보드 중앙의 인포 디스플레이 사이즈를 키웠는데요. 기존 4.3인치에서 5.9인치로  더 키웠어요. STI 트림에서는 7인치로 적용이 돼요. 도어의 유리는 더 두꺼운 유리와 도어실링을 추가해서 소음을 줄였어요. 전반적으로 주행 성능을 극대화 시켰다기 보다는 안전성과 편의성을 높이는데 주력했다는 생각이 들어요.

2.5리터 EJ25 수평대항 4기통 엔진이 들어간 북미 형을 기준으로 WRX의 성능은 최고출력 268마력 / 최대토크 35.7kg.m를 발휘 하고 2.0 직분사 박서 터보엔진이 탑재된 스바루가 자랑하는 AWD를 통해 네 바퀴를 굴려요, WRX STI는 최고출력 305마력에 최대토크 40.1kg.m을 발휘해요. 변속기는 아이신 6단 수동과 매칭이 되고 멀티 모드를 통해서 더욱 안전적인 주행이 가능해요. 서스펜션 세팅을 바꾸는 한편 브렘보의 퍼포먼스 브레이크도 업그레이드 했죠.

2018 스바루 WRX와 WRX STI는 소소한 외관의 변화와 부분적인 성능 개선를 했어요. 올 봄부터 판매를 시작한다고 하는데. 국내 출시는 힘들 것 같고, 가격 또한 미공개에요.

스바루 WRX와 WRX STI가 앞으로 얼마나 멋진 모습을 보여줄 수 있을지 기대해봐요.

<출처 네이버/다음 이미지검색 스바루 2018>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