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혼다의 대표 미니밴 오딧세이 2018 스펙 및 가격은?

오늘은 혼다자동차의 대표 미니밴 오딧세이에 대한 포스팅이에요. 

혼다의 오딧세이 2018이 디트로이트 모터쇼에서 공개가 되었는데요. 어떤 자동차인지, 또 어떤 모습으로 공개가 되었는지 한번 확인해 볼까해요.

오딧세이는 혼다자동차가 최고의 미니밴을 만든다는 목표 하에 개발한 전략 모델이에요. 지난 1994년 처음 출시가 되서 4세대로 진화한 오딧세이는 북미에서 매년 10만대 이상이 판매되고 있는 인기 모델이에요.

혼다 오딧세이는 국내 수입 미니밴 시장에서 토요타 시에나와 경쟁하는 모델로 가솔린 엔진의 정숙성과 퍼포먼스, 높은 완성도, 편안하고 넉넉한 8인승 시트 구조와 8인 승차시에도 넉넉한 트렁트 공간을 확보해서 꾸준히 인기를 얻고 있는 자동차에요.

신형 오딧세이의 디자인은 경쟁하는 모델과는 달리 상당히 스포티한 스타일을 유지하고 있는 것이 디자인의 특징이에요.

혼다 오딧세이 2018은 새로운 외부와 내부의 디자인이 적용되었어요. 고강도 강철과 마그네슘 및 알루미늄을 포함한 신소재를 사용하여 차량의 무게를 줄였어요. 또한, 새로운 전기 파워 스티어링 시스템을 도입했어요.

오딧세이 2018의 새로운 리어 서스펜션이 장착이 되었어요. 신형 오딧세이에 적용된 3.5 V6 i-VTEC 가솔린 엔진은 최고출력 280마력을 발휘해요. 9단 자동 변속기, 10단 자동 변속기를 적용해 성능적인 부분과 연료의 효율성을 업그래이드 했어요.

실내 곳곳에는 다양한 수납공간이 마련돼 있어요. 다단으로 디자인된 도어포켓을 비롯해 센터페시아 하단, 센터콘솔 등 다양한 사이즈의 수납공간이 있어요. 신형 오딧세이는 2열에 매직 슬라이드가 적용되어 2열 좌석을 좌우로 슬라이드하여 3열 좌석에 승객을 탑승하기 쉽도록 하였어요. 2열 천정에는 9인치 크기의 수납형 모니터가 기본으로 마련돼 센터 콘솔의 DVD플레이어가 가능해요.

실용성과 기능성이 강조된 대시보드 레이아웃은 운전 중 조작이 용이한 인체공학적 디자인을 가지고, 대시보드 상단과 하단에 위치한 듀얼 모니터를 통해서 내비게이션을 띄운 상태로 기타 기기 조작을 동시에 하는 것이 가능하다는 점은 장거리 여행에서 장점으로 작용해요.

가장 중요한 가격은 이전 모델과 비슷한 수준의 가격 예상이 되는데요. 29900달러~45400달러(한화 약 3500~5336만원 정도가 될 것으로 예상이 되네요. 2018 혼다 오딧세이는 올해 여름에 판매 될 것으로 예상이 되는데요. 그렇게 된다면 크라이슬러의 pacifica 미니밴으로 부터의 상당한 경쟁에 직면 할 것으로 예상이 되는데요. 앞으로 출시될 2018 가족을 위한 미니밴 혼다의 신형 오딧세이 기대가 되네요.

(출처 혼다 오딧세이 / 다음 이미지검색 오딧세이)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