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쉐보레의 대형SUV 타호 RST 2018년형

오늘은 쉐보레의 대형SUV 타호 모델에 대해서 살펴볼게요. 쉐보레에서는 많은 SUV 모델을 준비중인데요. 트래버스, 에퀴녹스, 그리고 타호 RST까지 많은 SUV 모델이 대기중에 있어요. 물론 아직 모든 모델이 국내에는 출시가 안됬지만, 기대가 되는 모델임은 확실하네요. 오늘 소개해 드릴 타호는 얼마전 쉐보레에서 공개한 타호모델을 기준으로 살펴보려고 합니다.

타호 RST의 차량의 크기제원은 전장 5181MM, 전폭 2044MM, 전고 1889MM, 휠베이스 2946MM의 크기를 가지고 있는 쉐보레의 대형SUV 차량이에요. 타호의 경우 강력한 주행성능과 넓은 실내공간을 가지고 있기 때문에 고객 만족도가 높은 모델로 알려졌어요.

타호의 디자인을 간단히 살펴볼게요. 전면부 디자인은 듀얼포트 그릴이 적용되어 있어서 쉐보레의 자동차 임을 단번에 알아볼 수 있네요. LED헤드램프는 독특한 모형을 하고 있는데요. 마치 2개의 헤드램프를 겹쳐놓은 듯한 모습을 볼 수 있어서 신기하네요. 쉐보레의 금빛 엠블럼이 아닌 블랙컬러의 엠블럼이 적용 되었네요.

측면부 디자인은 대형SUV 답게 긴 휠베이스와 전장을 자랑하고 있어요. 5미터가 넘는 웅장한 전장에는 카리스마 넘처보이는 모습을 보여주고 있는데요. 마치 기아 모하비의 느낌이 살짝 있는데 조금 더 긴 느낌으로 더욱 존재감을 보여주는 것 같아요. 22인치 5스포크 휠의 경우 힘있는 대형SUV의 이미지를 잘 구현하고 있고, 고성능 브레이크 시스템이 적용되어서 브레이크 성능 또한 좋아요. 사이드 스텝이 적용되어 어린이나 여성들도 쉽게 탈 수 있겠어요.

후면부 디자인은 마치 박스카의 느낌으로 네모의 느낌을 하고 있는데요. 그렇지만, 크기부터 웅장하기 때문에 대형 박스카를 보는 듯하네요. 테일램프의 디자인 역시 긴 네모모형으로 되어 있고, 머플러가 독특한데요. 머플러는 측면으로 배치되어 있어서 신기하네요. 전체적인 모습으로는 기존 타호의 감성을 살리면서도 스포티한 성능을 발휘하는 모습으로 보이네요.

타호 RST의 파워트레인은 6.2리터 8기통 디젤엔진과 10단 자동변속기의 조합을 이용하여 최고출력 420마력 / 최대토크 63.6kg.m의 성능을 발휘하고 있어요. 제로백의 경우 6초 이내로 측정이 되어서 대형SUV의 강력한 스피드를 보여주었고, 견인 능력은 3.8톤의 무게 까지 가능하다고 하니 정말 어마어마한 힘을 가지고 있어요.

지금까지 2018년형 쉐보레 타호 RST 모델에 대해서 살펴봤어요. 조금이나마 유익한 정보가 되었으면 하네요. 즐거운 하루 되시길 바래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