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디자인 기아 노보 출시할까?

안녕하세요. 오늘은 기아자동차에서 최고의 디자인이라는 찬사를 받고 있는 노보 컨셉트카에 대한 이야기에요. 기아 노보는 2015년 서울모터쇼를 통해서 공개가 되었는데요. 저 역시 2015년 서울모터쇼에서 기아 노보를 만난 적이 있어요. 사진과 거의 흡사한 디자인을 가지고 있는 자동차이기 때문에 더욱 멋있게 느껴지는 디자인이였어요.

기아 노보는 서울모터쇼 당시, 기아자동차 중 최고의 디자인을 가지고 있다는 이야기가 나올 정도로 호평을 받았어요. 그래서 인지, 빨리 출시가 이루어 졌으면 좋겠다는 생각이 드네요. 기아 노보는 어느정도 양산을 생각하고 있는 모델이라고 하는데요. 이대로만 나와준다면, 정말 대박 아닌가요? 물론 많은 수정을 하고 나올 것 같습니다.

기아 노보의 공개된 차량 크기는(양산시 변할 수 있음) 전장 4640MM, 전폭 1850, 전고 1390MM, 휠베이스 2800MM 정도가 될 것으로 예상하고 있어요. 노보의 크기를 보면, 준중형급의 프리미엄 스포츠세단으로 탄생될 것으로 예상하고 있어요. 

엠블럼의 경우 프리미엄 브랜드를 생각하고 있는 기아자동차라면, 스팅어에 달렸던 "E"모형을 하고 있는 엠블럼을 적용할 것으로 예상이 되네요. 또한, 들리는 소문에 의하면 기아 노보가 기아 K6이라는 카더라도 있어요. 개인적으로는 K6보다 노보라는 이름을 이어서 사용하는 것도 좋을 것 같네요. 그 이유는 노보라는 이름이 상당히 미래적인 자동차의 느낌을 가지고 있고, 자동차와도 어울리는 것 같아요.

기아 노보의 파워트레인은 아직 확정은 되지 않았지만, 업계에 의하면 1.6리터 가솔린 터보 엔진과 7단 듀얼클러치를 사용하여 최고출력 200마력 이상의 성능을 발휘할 것으로 예상이 된다고 하네요. 1.6리터 엔진으로 200마력 이상을 뽑는다는 것은 놀라운 일이네요. 또한, 노보가 양산이 된다면, 스포츠 세단에 맞게 2.0리터 가솔린 터보 모델을 선보이겠죠. 2.0리터 엔진의 성능도 궁금해지네요.

기아 노보의 실내에 대해서 살펴보도록 할게요. 노보의 외관 크기는 생각보다 작은 모습을 가지고 있어요. 그렇기 때문에 실내 역시 좁은 느낌이 들어요. 아직 차를 타보지는 않았지만, 노보 컨셉트카로 보면, 4열로 이루어진 차체의 뒷좌석에서 장거리를 가기에는 힘들어 보이네요. 

D컷 3스포크 스티어링 휠은 스포티한 모습을 보여주고 있고, 지문인식 시스템 적용, 3차원 디지털 홀로그램 클러스터는 눈에 확 뛰는 모습을 하고 있네요. 센터터널도 길게 자리를 잡고 있어요. 여러가지 면에서 미래의 자동차 적인 모습을 보여주고 있어요.

기아 노보의 디자인은 국내 말고도 해외에서도 호평을 받았지만, 양산으로 출시가 된다면 어떤 느낌일지 기대가 되네요. 물론, 성능도 궁금하고요. 기아 노보의 출시일과 판매가격은 미정인 상태에요. 개인적으로 이 차가 실내 공간을 늘려서 출시하게 되면, 준중형 급의 자동차를 올킬 하지 않을까? 하는 생각을 해보네요. 지금까지 스팅어를 이어 대단한 스포츠세단으로 명성을 이어갈 수 있는 기아 노보 컨셉트카 모델에 대해서 살펴봤습니다.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었으면 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