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녹색지옥의 슈퍼카 메르세데스 벤츠 AMG GT-R

오늘은 녹색지옥이라는 별명을 가지고 있는 메르세데스 벤츠의 모델에 대해서 알아볼게요. 이번 자동차는 벤츠 역사상 가장 빠른 삼각별이에요. 그 이름은 2017 메르세데스 벤츠 AMG GT-R이라는 최상급 슈퍼스포츠카 모델이에요. 

2017 메르세데스 벤츠 AMG GT-R의 디자인에 대해서 살펴볼게요. GT-R의 디자인은 일단 색상부터 예사롭지 않은데요. 눈에 확 들어오는 녹색을 사용하고 있어요. 뉘르부르크링의 별명인 녹색 지옥에서 따온 그린 헬 마그노를 기본 이미지로 그린 컬러를 선정했어요. 

전면부와 후면부 휀더를 확대하고, 스포일러와 디퓨저를 장착했어요. 이러한 디자인은 공기역학적인 디자인으로 자동차에 좋은 영향을 주기 때문에 성능 향상에도 기여를 했어요. 전면부 큰 라디에이터 그릴과 범퍼 쪽 공기흡입구는 고성능 자동차의 정체성을 잘 보여주는 거 같아요. 

후면부는 약간 포르쉐 느낌이 나네요. 메르세데스 벤츠에서는 "벤츠 AMG GT-R은 어떤한 조건 속에서도 뛰어난 성능을 발휘하는 자동차다"라고 밝혔어요.

AMG GT-R의 실내는 현세대 벤츠의 인테리어를 베이스로 한 디자인을 가지고 있네요. 기존 AMG 차량들이 레드스티치 마감이 되었다면, 메르세데스 벤츠 AMG GT-R은 옐로우 컬러의 스티치 마감이 눈에 들어오네요. 그리고, 최초로 리어 휠 스티어링 시스템이 추가 되었어요. 이 시스템은 핸들을 돌리는 반대방향으로 뒷바퀴를 꺽어주는 시스템이에요. 이 시스템을 이용하면 그립감을 높여 안전성 있는 핸들링을 도와주게 된다고 해요. 

뒷바퀴의 회전각도는 1.5도이고, 모터 2개가 탑재되어 동력을 전달한다고 해요. 주행모드에는 인디비쥬얼 모드, 컴포트 모드, 스포츠 모드, 스포츠플러스 모드, 레이스 모드가 있어요. 그중에서 가장 눈에 뛰는건 역시 레이스 모드가 아닐까 하는 생각이 드네요. 레이스 모드는 높은 속도와 개방된 도로에서 차를 만끽할 수 있는 모드에요.

벤츠 AMG GT-R의 성능에 대해서 알아볼게요. GT-R의 파워트레인은 4.0리터 V8 가솔린 바이터보 엔진을 업그레이드 하였고, AMG 7단 쿽시프트 듀얼 클러치 자동변속기를 사용하여 최대출력 585마력 / 최대토크 71.4kg.m의 슈퍼카 다운 성능을 발휘해요. 복합연비는 유럽기준 8.7km/h의 연료 효율을 보여주고 있지만, 국내에서 측정을 한다면 더 낮은 수치가 나올 거에요. 출력과 반응속도를 높이기 위해서 인덕션 시스템을 업그레이드 하였고, 그 결과 정지상태에서 시속 100km/h까지의 시간을 측정하는 제로백 테스트에서는 3.6초라는 무시무시한 결과를 얻어낼 수 있었어요. 또한, 최고시속 318km/h라는 놀라운 스피드를 발휘하는 최상급의 슈퍼스포츠카에요. 메르세데스 벤츠 AMG GT-R의 경우 AMG GT 라인중에서 가장 강력한 모델로 불리고 있어요.

메르세데스 벤츠 AMG GT-R의 예상가는 200000달러에요. 한화로 환산하면 약 2억 3천만원 정도가 되네요. 이런 괴물과 같은 자동차를 타는 즐거움에 비하면 작은 가격이라고 생각이 되네요.

<영상출처 유튜브 SPORT AUTO>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