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기아 쏘울EV 전기차 성능 및 가격 알아보기

기아자동차에서는 친환경 자동차를 출시하고 있어요. 예전부터 전기차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면서 레이EV 모델과 쏘울EV 모델을 출시하였고, 제주도에서는 선풍적인 인기를 얻으며, 만족도가 높은 자동차라고 해요. 하지만, 국내에서 제주도를 제외한 곳에서는 보기 힘든 자동차죠. 그 이유는 전기충전소 같은 인프라가 아직 구축이 되지 않았기 때문이에요. 하지만, 앞으로 전기충전소와 같은 인프라가 구축이 될 것이기 때문에 더욱 많은 전기차가 출시될 것으로 보이네요.

최근 출시한 테슬라의 전기차인 테슬라 모델3의 경우 전기차에서 부담이 되었던 가격까지 낮춘 보급형 모델을 선보였는데요. 그 모델은 전세계의 수 많은 사람들이 사전예약을 할 정도로 엄청난 인기를 보여줬어요. 그 만큼 전기차의 시대가 곧 다가올 것으로 예상이되네요.

오늘 소개해 드릴 쏘울EV 모델에 대해서 더욱 자세하게 알아보도록 할게요. 쏘울EV의 차량크기 제원은 전장 4140mm, 전폭 1800mm, 전고 1600mm, 휠베이스 2570mm의 크기를 가지고 있는 준중형 전기차에요. 쏘울EV는 딱봐도 전기차의 느낌이 드는 디자인으로 구성이 되었어요. 기존 쏘울과 비슷하지만, 친환경과 흡사한 컬러를 넣어서 포인트 주었기 때문에 누가봐도 전기차다 라는 생각이 들 수 있어요.

쏘울EV 전기차에서 중요한 요소를 차지하고 있는 1회 충전으로 주행가능한 거리가 180km정도라고 하는데. 국내의 자동차 기술이 발전하는 만큼 추후에 출시되는 모델에는 1회 충전 주행가능 거리가 점점 거리가 늘어날 것으로 보이네요. 

쏘울EV의 충전시간은 대략 급속충전시 25분~35분 정도가 소요되고, 완충을 하려면 5시간 40분 정도가 소요된다고 하네요. 완충을 하려면 다소 오래걸리는 것이 큰 단점이라고 할 수 있겠어요. 물론, 쏘울EV 차량 오너라면, 30분 정도면 충전이 되는 급속충전을 자주 사용하게 될 것 같네요.

완전 충전되면, 180KM 정도의 주행가능 거리라면, 왕복 20km 정도 되는 거리를 출퇴근을 한다면, 일주일 이상을 탈 수 있을 정도로 가까운 거리를 이용하기 좋겠어요. 쏘울EV의 모터 최고출력은 81.4Kw이고, 모터 최대토크는 285.0Nm의 성능을 가지고 있어요.

쏘울EV의 가격에 대해서 살펴볼게요. 쏘울EV는 단일 트림으로 출시가 되었는데요. 그 트림은 "에코 일렉트릭"이라는 트림이에요. 쏘울EV의 가격은 4280만원으로 책정이 되었어요. 가격은 기본 쏘울 모델보다 훨씬 비싼 가격을 가지고 있지만, 정부 보조금과 각종 혜택을 받는다면, 가격이 상당히 다운된 가격으로 구입을 할 수 있다고 합니다. 혜택을 다 받게 될 경우 1600만원~2800만원 정도라고 하니 전기차를 고민해 볼 수도 있을 것 같네요.

지금까지 기아자동차의 전기차인 쏘울EV 모델에 대해서 살펴봤어요. 조금이나마 유익한 정보가 되었으면 합니다. 감사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