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2017 애스턴마틴 DB11 쿠페 주행성능 및 가격은?

2015년에 나왔던 애스턴마틴 DB9 볼란테의 후속인 애스턴마틴 DB11이 공개가 되었어요. 애스턴마틴은 엄청난 고성능의 슈퍼카죠. 슈퍼카다 보니 국내에서는 보기 힘든 차 이기도 해요. 애스턴마틴이 경쟁하는 자동차 회사도 장난이 아닌데요. 경쟁하는 회사는 벤틀리와 마세라티 이름만 들어도 후덜덜하죠. 그 정도로 훌륭한 자동차인 애스턴마틴 DB11에 대해서 함께 알아보도록 해요.

애스턴마틴 DB11은 고성능 자동차에요. 2도어를 가지고 있는 쿠페 모델이죠. 애스턴마틴은 상당히 멋진 전면부를 가지고 있는데요. 애스턴마틴의 전통성을 계승하고 있는 날렵한 이미지는 애스턴마틴의 패밀리룩을 연계하는 느낌이네요.

헤드램프 모양은 마치 천사의 날개모양을 하고 있는데요. 또한, 헤드램프에는 최신 LED 램프가 적용되어 야간 드라이빙에 효과적이라고 알려졌어요. 또한, 주간 주행등과 코너링 램프를 통해 더욱 밝고 안전하게 주행을 할 수 있도록 하였어요.

측면부는 날렵한 이미지를 가지고 있는데요. 차체가 더 낮아져서 더욱 날렵한 이미지를 만들 수 있었어요. 또한, 공기 역학적인 디자인이 눈에 들어오네요. 또한, 앞 오버행이 짧아서 "나 잘 달리는 자동차야"하는 느낌도 드는 것 같아요.

후면부는 트렌스포머를 연상시키는 멋진 디자인인데요. 살짝 툭 튀어나온 스포일러 위쪽으로 LED 테일램프를 놓아서 독특한 느낌을 주는 것 같아요. 전체적으로 슈퍼카 답게 상당히 멋있고, 날렵하며, 스포티한 느낌을 주고, 엄청난 성능을 발휘할 것 같은 디자인이죠. 개인적으로 참 마음에 드네요.

애스턴마틴 DB11의 파워트레인은 엄청난데요. 5.2리터 V12 트윈터보 엔진으로 무려 최고출력 608마력 최대토크 71.4kg.m의 성능을 발휘하는데요. 시속 0~100km/h 확인하는  제로백 테스트에서는 무려 3.9초를 찍는 어마어마한 슈퍼카에요. 기존의 6.0리터 엔진에서 5.2리터 엔진으로 다운사이징 했지만, 대신에 미쓰비시제 트윈 스크롤 터보차저와 수랭식 인터쿨러를 2개나 추가해서 더욱 좋은 성능을 발휘 할 수 있었어요.

실내의 인테리어에는 메르세데스 벤츠의 고급기술력이 다량 투입되었다고 하는데요. TFT LCD 최신 계기판과 디지털 속도계, 엔진 스타트 버튼등이 있어요. 센터페시아는 시프트 버튼 배열로 고급스러움을 세련된 느낌을 주는 것 같아요. 또한, 실내 디자인은 전체적으로 상당히 깔끔하면서도 럭셔리한 느낌도 주네요.

고객이 만수르가 아닌 이상 중요하게 생각되는 부분은 바로 가격인데요. 애스턴마틴DB11의 판매가격은 영국을 기준으로 15만 4900파운드라고 하는데요. 한화로 약 2억 6천 3백 8십 5만원!! 역시 슈퍼카 다운 가격이네요. 

차체와 인테리어, 엔진 등 거의 모든 것이 바뀐 애스마틴 DB11이 해결해야 될 문제는 슈퍼카들의 경쟁에서 어떤 좋은 결과를 만들 수 있을지! 앞으로 기대를 해야겠어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