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신형 링컨 MKZ 하이브리드 가격 및 성능

안녕하세요. 오늘 소개 시켜 드릴 자동차는 링컨의 2017년형 모델인 MKZ 하이브리드에요. 이번 링컨 MKZ는 2세대 모델로 풀체인지 수준의 페이스리프트로 인해서 공격적인 디자인으로 변신한 모습이 마음에 드는 부분이에요. 또한, 하이브리드의 친환경 이미지가 추가되어서 더욱 멋진 자동차가 된 것 같은데요. 그럼 지금 부터 한번 자세히 알아볼게요.

링컨 MKZ의 디자인은 모든 면에서 심플한 모던함이 느껴지고 있고, 전면의 디자인은 역동성있는 모습을 강조하면서 링컨의 시그니처 그릴에 강렬한 인상을 부여해 전체적인 디자인의 이미지가 중우하고 다부진 모습을 가지고 있어요.

링컨 MKZ는 새로운 라인업을 진행을 하였어요. 작년 폭스바겐 디젤게이트 사건 이후 강력해진 친환경 기준에 맞춰 하이브리드 모델을 출시 하였는데요. 이번에 출시한 링컨 MKZ 하이브리드는 동급 모델 대비 연효 효율과 크기를 키운 차체로 좋은 경쟁력을 가지고 있어요.

하이브리드 방식은 다들 아시는 것 처럼 엔진과 전기모터 그리고 배터리를 이용해서 연료의 효율을 높이고, 높아진 연료 효율로 인해서 유해가스를 대폭 줄여 환경까지 깨끗해지는 친환경 효과를 얻을 수 있는 방식이죠. 이는 쉽게 말해 전기차의 전 단계 기술이라고 할 수 있어요.

링컨 MKZ 하이브리드는 대용량 배터리를 탑재 하였는데요. 그래서 배터리만 사용하여 주행이 가능하도록 설계를 했다고해요. 이것은 연료 효율성을 극대화시켜 기존 모델과는 차별성을 부여한 것 이에요.

링컨 MKZ 하이브리드의 파워크레인은 2.0리터 가솔린 앳킨슨 엔진과 35Kw 전기모터 그리고 전자제어 방식의 무단 자동 변속기를 조합하여 최고출력 141마력 / 최대토크 17.8kg.m의 성능으로 부드러운 드라이빙과 주행을 보여주고 있어요. 추가로 전기모터만으로 최고속도 137km/h까지 주행이 가능하다고 하네요.

링컨 MKZ 하이브리드의 연비는 상당히 좋은데요. 복합연비 15.8km/l, 도심연비 16.2km/l, 고속연비 15.3km/l 으로 연비 효율면에서 동급 최고 효율을 자랑해요.

실내의 디자인은 상당히 깔끔하고 고급 스럽네요. 스티어링 휠의 프레임 전체와 중앙부에 최고급 울스도프 가죽이 적용이 되었고, 딥소프트 가죽을 사용한 멀티 컨투어 시트는 장거리 운행시 피로함을 덜어주는 역할을 할 것 같아요.

링컨 MKZ 하이브리드의 편의사양으로는 레벨 최고 등급의 오디오와 새로운 디자인의 버튼 기어 그리고 디테일이 첨가된 리얼 알루미늄 센터 콘솔, 8인치 풀 컬러 터치스크린 등등 더욱 럭셔리한 편의사양을 갖추고 있어요. 링컨 MKZ 하이브리드는 한가지 트림으로 나왔는데요. 가격은 5900만원으로 책정이 되었어요. 친환경 자동차로 보조금을 받을 수 있다고 하는데요. 이 처럼 정부지원을 받아서 구입하면 더욱 좋겠죠.

2017 링컨 MKZ 하이브리드는 우수한 연비와 부드러운 주행감각 그리고 고급스러운 디자인과 효율성 등의 스펙을 골고루 잘 갖추고 있기 때문에 2017년 더욱 큰 인기를 얻을 수 있을 것으로 예상해 봐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