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2018 올란도 가격표 및 성능제원

쉐보레는 2011년 MPV라는 모델이 있었는데요. 그 모델의 경우 지금의 올란도라는 모델로 출시를 했어요. MPV차량은 박스카 모형의 형태를 가지고 있어서 넓은 실내공간으로 인해 패밀리카에 적합한 구조로 되어 있어요. 오늘은 2018년형으로 다시 태어난 올란도에 대해서 간단히 살펴볼게요. 올란도의 경우 단종된다는 소문이 무성했지만, 이번에 출시한 2018년 올란도로 새롭게 개선이 되어서 출시를 하였는데요. 하지만, 큰 변화가 없었기 때문에 좋은 평가를 받기는 힘들 것으로 예상하고 있어요.

2018년형 쉐보레 올란도의 크기제원 부터 살펴볼게요. 올란도의 크기는 전장 4665mm, 전폭 1835mm, 전고 1635mm, 휠베이스 2760mm의 크기를 가지고 있어요. 차량의 무게는 1645kg의 공차중량을 가지고 있어요. 7인승 모델이며, 패밀리카로 적합한 SUV 차량이죠.

2018 올란도의 디자인을 간단히 살펴보면, 전면부 디자인은 귀여운 느낌을 주는 헤드램프와 듀얼 메쉬 그릴와 대형 보타이 엠블럼은 올란도의 매력을 발산하고 있으면, 프론트 범퍼 하단에는 공기흡입구와 좌우측에는 대형 크롬 포그램프가 적용되어 올란도라는 캐릭터를 만들었네요.

측면부에서 보면, 박스카 느낌도 약간 드는 것 같은데요. 기존의 MPV가 박스카 형태이기 때문에 올란도도 박스카 형식인 것 같네요. 올란도는 루프라인이 상당히 긴 편이죠. 긴 루프라인 때문에 실내공간을 더욱 넓게 사용할 수 있을 것으로 예상이 되네요. 

후면부 디자인은 네모를 연상시키는 디자인으로 다소 투박한 느낌이 전달되고 있어요. 스포일러가 없고, 스포일러의 역할을 할 수 있는 부분이 없다는 점에서는 다소 아쉽네요. 올란도의 매력은 다소 투박해 보이지만, 안정감 있는 아빠차의 느낌이 강하네요.

실내 인테리어는 다소 투박하지만, 최신 기능들을 탑재하였어요. 특히, 버킷타입 시트와 운전석 6WAY 전동 조절 시트가 적용되었는데요. 운전석과 동반석 탑승객을 안정적으로 지지하고 스포티한 주행시 자세확보가 가능해요. 운전석 시트는 전후방 슬라이딩 및 높이조절 그리고 쿠션스틸의 6방향으로 전동 조절이되는 파워시트를 적용하여 다양한 운전자의 체형에 맞는 최적의 운전자세를 확보하여 장거리 운전시 편안한 주행을 할 수 있도록 만들어 주고 있어요.

2018년형 쉐보레 올란도의 성능에 대해서 살펴볼게요. 올란도의 엔진의 경우 기존과는 다른 재질의 엔진을 사용하는데요. 올란도의 엔진에는 특수 알루미늄을 사용하여 무게를 60kg가량을 감량하였어요. 올란도의 파워트레인은 1.6디젤과 2.0LPGI 모델로 구성이 되어 있는데요. 인기가 좋은 1.6 디젤 모델의 경우 1.6리터 4기통 싱글터보 디젤 엔진과 자동 6단 변속기 그리고 전륜구동 방식을 적용하여 최고출력 134마력 / 최대토크 32.6kg.m의 성능을 발휘하고 있어요. 

경제성이 좋은 LPGI 모델의 경우 2.0리터 4기통 LPI엔진과 자동 6단 변속기 그리고 전륜구동 방식을 적용하여 최고출력 140마력 / 최대토크 18.8kg.m의 성능을 발휘해요. 복합연비는 7.2km/l~12.7km/l 연료 효율을 보여주고 있어요. 기존 연비보다 연비가 낮아졌네요. 아무래도 신연비 기준으로 적용하였기 때문인 것 같아요. 

올란도의 가격은 2361만원~2916만원으로 책정이 되었어요. 자세한 내용은 아래의 2018 올란도 가격표를 통해서 확인해 보실 수 있어요.

색상도 여러가지 색상을 고를 수 있는데요.

2018올란도의 새로운 색이 추가 되었어요. 바로 다크 스칼렛 레드와 스텔스 그레이 컬러에요. 2018 올란도의 연식변경으로 성공을 할 수 있을지, 쉐보레 올란도의 선전을 기대해 봐요. 지금까지 2018 쉐보레 올란도 모델에 대해서 살펴봤어요.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었으면 하네요.

<사진출처 : 쉐보레>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