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2017 랜드로버 레인지로버 이보크 컨버터블

영국의 대표 브랜드인 랜드로버에서 최초의 컨버터블 모델을 완성시켰어요. 얼마 전 레인지로버 이보크 컨버터블이 공개가 되었어요. 레인지로버 이보크의 영역을 한 차원 넓힌 컨버터블은 남자의 로망을 갖게 하기에 충분하죠.

이보크 컨버터블은 현대적인 도시생활이 반영되어 세련 되면서 력셔리함이 결합된 SUV형 오픈카인데요. 레인지로버 이보크 컨버터블은 기존의 이보크와 크게 다르지 않아요. 감각적인 디자인은 물론, 최고급 소재로 꾸민 실내와 간결하면서도 직관적인 내부 버튼도 모두 그대로에요. 

이보크 컨버터블의 옆 모습에서는 익숙한 느낌은 아니네요. 하지만, 소프트톱을 적용했는데도 라인은 나름 잘 살려놓은 느낌이 드네요. 또한, 이보크 특유의 각진 후면 디자인은 그대로 유지하고, 리어 스포일러가 추가 되었네요. 아무래도 탑을 열어 놓은면 단조로울 수 있기에 스포일러를 추가해서 디자인을 살려 냈어요.

컨버터블은 하드탑과 소프트탑이 있는데요. 개인적으로 하드탑 보다는 소프트탑이 더 좋다고 생각해요. 소프트탑 특유의 감성과 비오는 날이면 우산속에 있는 느낌은 소프트탑의 관리에 대한 걱정은 접어두게 만들기 때문이죠. 하드탑은 깔끔하고, 관리는 쉬운데. 소리가 많이나는 단점이 있죠. 하드탑 VS 소프트탑을 선호하는 것은 개인의 취향이죠!

랜드로버 레인지로버 이보크 컨버터블은 극한의 상황에도 주행이 가능해요. 이 말은 전통 SUV처럼 지형을 가리지 않는다는 것을 의미 하는데요. 세련된 디자인과 거친 주행성능이 만나서 반전의 매력으로 소비자에게 어필하고 있어요.

랜드로버 레인지로버 이보크 컨버터블은 9단 자동변속기를 탑재하고, 사륜구동 방식으로 직렬 4기통 터보 디젤 엔진의 조합으로 최고출력 180마력 / 최대토크 43.9kg.m의 성능을 발휘해요. 복합연비 11km/l의 연비가 나와요. 오픈 톱은 시속 48km/h 이내 여닫을 수 있고, 오픈되는데 걸리는 시간은 18초가 걸려요. 그리고 닫는데 걸리는 시간은 21초가 걸려요. 

이보크 컨버터블의 실내 디자인은 기본 이보크와 다를게 없어요. 손에 착 달라붙는 두툼한 스티어링 휠과 고급스러운 인테리어는 이보크 컨버터블을 처음 보는 소비자에게 이목을 끌고 있는데요. 좀더 커진 내비게이션은 터치방식이 지원이 된다고 해요. 

레인지로버 이보크 컨버터블의 가격은 SE 트림과 HSE 트림으로 나눠져요. SE트림은 8440만원, HSE트림은 9460만원으로 책정이 되었어요. 가격대가 비싼 편에 속하네요. SE와 HSE의 가격의 차이는 운전석시트 조절 기능과 20인치 휠 그리고 헤드업 디스플레이에요. 성능은 똑같아요.

랜드로버 레인지로버 이보크 컨버터블은 랜드로버에서 가장 인기가 좋은 이보크를 변경해서 만들어 졌기 때문에 높은 차체에서오는 컨버터블의 매력을 느낄 수 있어서 경쟁 컨버터블에 비해 경쟁력이 있다고 생각이 드는데요. 

<제원표>

또한, 이보크 컨버터블은 눈길에서도 안정된 주행이 가능하다고 하니, 국내 소비자들에게도 매력적인 suv가 될 것으로 보이네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