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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17 랜드로버 레인지로버 스포츠 디젤 하이브리드 정보
세계 최초의 프리미엄 디젤 하이브리드 SUV모델이 랜드로버 레인지로버 스포츠에 탑재가 되었어요. 가솔린과 전기모터의 조합은 들어봤지만, 디젤과 전기모터의 조합이라, 다소 생소한 느낌이 드는 조합이에요.
랜드로버에서 디젤엔진 + 전기모터를 세계 최초로 시도하기 때문에 사람들의 시선은 집중돼 있어요. 세계 최초의 디젤 하이브리드 SUV는 탁월한 성능과 다기능성을 자랑해요. 하이브리드 배터리 및 관련 구성요소가 섀시에 완전히 통합되어 있어서 지상고나 접근/이탈각 등의 측면에서도 부족한 점이 없어요. 또한,
차량의 크기는 전장 4999mm, 전폭 1983mm, 전고 1835mm, 휠베이스 2922mm의 크기를 가지고 있어요. 21인치 대형 휠을 사용하며, 5인승이 탑승이 가능한 차량이에요. 레인지로버 라인업의 전통의 고급스러운 느낌과 오프로드 주행의 퍼포먼스를 유지하면서 디젤+하이브리드의 장점을 접목시킨 점이 가장 큰 장점이라고 생각이 드는데요.
180km/h의 옆바람, 높은 주변 기온, 공기의 유동량이 적은 상황까지, 랜드로버는 모든 모델과 시스템을 극한의 수준까지 끌어올리기 위해 기후 실험실에서 다양한 환경을 조성하고, 철저히 테스트를 했어요.
2017 랜드로버 레인지로버 스포츠 디젤 하이브리드의 파워트레인은 3.0리터 SDV6 디젤 엔진과 전기모터 35Kw와 토크컨버터 8단 변속기의 결합으로 최고출력 340마력 / 최대토크 71.4kg.m의 성능을 발휘하고 있어요. 복합연비는 10.6km/l이고, 제로백은 6.9초로 몸집에 비해서 상당히 빠르네요. 엔진과 배터리 사이의 에너지 전달이 부드럽게 이루어져 기본적인 효율성과 성능이 높여졌어요. 또한, 유압식 브레이크 시스템을 뒤 차축에 탑재를 해서 회생 제동 과정을 담담한다고 해요.
2017 랜드로버 레인지로버 스포츠 디젤 하이브리드의 실내 인테리어는 기존의 레인지로버 스포츠와 거의 비슷하고, 안전사양과 편의사양도 비슷하네요. 밝은 회색의 실내 인테리어 역시 눈에 띄는 요소네요. 호화롭고 부드러운 느낌의 자동차에요. 안전사양과 편의사양으로는 전자동 지형 반응 시스템, 전지형 프로그레스 컨트롤, 서라운드 카메라 시스템, 사각지대 모니터링 시스템, 전후방 주차 보조 시스템, 내리막길 주행 제어 장치, 주차 거리 감지 시스템, 서라운드 오디오 시스템등이 탑재가 되었어요.
또한, 업계 최초로 올 알루미늄 모노코크 차체를 적용하여 차량을 경량화하고, 차체 강도 및 연비 지속 가능성을 향상 시켰어요. 그 결과 속도와 민첩성 및 연비가 개선이 되었어요.
2017 랜드로버 레인지로버 스포츠 디젤 하이브리드는 레인지로버 스포츠의 고유의 아이덴티티를 유지하고, 뱃지를 통해서 기존모델과 하이브리드 모델을 구분하고 있어요. 국내 판매가격은? 1억 5600만원~1억 8760만원으로 책정 되었어요. 레인지로버 스포츠 하이브리드는 스웨덴 아르예플로그의 얼음 평원에서 두바이의 모래 사막에 이르기 까지 약 8천 500km에 걸친 테스트를 통해 소비자들의 기대에 부응했어요. 디테일에 강력한 럭셔리 브랜드 랜드로버 레인지로버 하이브리드의 정보가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네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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