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동차정보

아우디, 벤츠, 폭스바겐, BMW 엠블럼의 뜻은?

블레오 2016. 12. 19. 23:54

아우디, 벤츠, 폭스바겐, BMW 엠블럼의 뜻?

세상에는 수 많은 자동차가 존재해요. 그리고 자동차 마다 만든 회사도 다양해요. 회사마다 브랜드를 대표하는 엠블럼의 모양도 다른데요. 최근에는 엠블럼을 보고 자동차를 판단하기도 하죠. 그 만큼이나 중요한 엠블럼을 만드는데 아무 생각 없이 만들지 않았겠죠.

그럼, 국내에서 제일 잘나가는 수입자동차 브랜드의 엠블럼에는 어떤 의미가 숨어있는지 한번 알아볼까요!

첫번째는 BMW엠블럼이에요. BMW의 경우 다양한 이야기가 존재해요. 아직까지는 명확하지 않지만, 그 중에서 가장 유명한 이유는 항공기 엔진를 만들던 회사답게 항공기의 프로펠러가 도는 모습을 형상화 한 것 이라는데요. 흰색은 알프스의 눈을 의미하고, 파란색은 푸른 하늘을 의미 한다고해요. 그리고 원을 4등분한 부채꼴은 헬기의 프러펠러를 형상화한 것이라고 하네요.

두번째로 아우디 엠블럼이에요. 4개의 원이 조화를 이루고 있는 아우디의 엠블럼은 독일 삭소니 지방에 있던 4개의 자동차 메이커가 연합해서 만든 회사에요. 아우디, 호르히, 반더러, 데카베가 합병이 되어져 아우토 유니온이라는 단일 회사로 설립이 되었죠. 4개의 회사 중에 가장 발음이 쉬운 아우디로 통합했어요. 그래서 엠블럼의 의미는 4개의 합병의 의미로 전해져요.

세본째로 폭스바겐 엠블럼인데요. 폭스바겐은 최근에 디젤 배출가스 조작사건으로 말이 많았던 회사죠. 폭스바겐은 독일어로 국민차라는 의미를 가지고 있다고 해요. 폭스바겐의 엠블럼은 그 안에 의미를 내포하기 위해 V와 W를 상하로 배치하여 만들었어요.

마지막으로 메르세데스 벤츠 엠블럼이에요. 한국에서 꾸준히 사랑받고 있는 독일의 자동차 회사로 메르세데스 벤츠 엠블럼을 모르는 분은 없을 텐데요. 그 만큼 최고의 자동차 회사로 유명하죠. 창업자 더임러가 그의 아내에게 보낸 엽서에 별을 그려넣고"언젠가는 이 별이  우리 공장위에 찬란히 빛날 것이오"라고 써넣은 데네소 유래하여 "영원히 지지 않는 별"이라는 뜻을 담아 메르세데스 벤츠의 엠블럼이 탄생했어요.

삼각별은 품격, 부, 신뢰성을 의미해요.

이렇게 브랜드 마다 이유있는 고유의 엠블럼이 존재하는데요. 오늘은 엠블럼의 의미를 알아본 시간이였어요. 다음에는 더 좋은 정보로 찾아올게요. 즐거운 시간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