쉐보레 FNR-X 컨셉트카 디자인 및 실내 공개
쉐보레 FNR-X 컨셉트카 디자인 및 실내 공개
쉐보레에서는 자율주행 전기 콘셉트카인 FNR-X콘셉트카 모델을 공개했어요. 2017 상하이 모터쇼에서는 쉐보레 FNR-X 콘셉트카 모델이 전세계 사람들의 이목을 집중 시켰어요. 쉐보레의 혁신적인 디자인이 잘 담겨 있는 미래에서 온 자동차 느낌의 컨셉트카인 것 같아요.
쉐보레 FNR-X 컨셉트카는 크로스오버 스타일의 차량이에요. 요즘 들어서 전세계에서는 크로스오버 스타일의 차량이 좋은 모습을 보이고 있는데요. 쉐보레는 너무 늦지 않았나? 하는 생각이 들 수 있지만, 쉐보레 FNR-X 컨셉트카의 경우 전기차+자율주행이라는 기술이 집약되어 있기 때문에 좋은 모습을 보여줄 수 있을 것으로 예상이 되네요. 쉐보레 FNR-X의 뜻은 "Find New Road"와 크로스오버를 합친 뜻을 가지고 있어요. 크로스오버 스타일의 자율주행+전기차 생각만 해도 가슴이 설레이네요.
이번에는 FNR-X 컨셉트카의 디자인에 대해서 간단히 살펴볼게요. 전면부 디자인은 후드의 선들이 깔끔하게 정돈되어 있고, 4개의 빛을 발산하고 있는 LED헤드램프와 라디에이터 그릴을 이어주고 있는 모습이 안정된 느낌을 주고 있어요.
프론트 범퍼 좌우측에는 에어로 다이내믹을 위한 에어커튼과 디퓨저에도 공기흡입구를 만들어 하부의 공기의 흐름을 조절 할 수 있을 것으로 예상이 되네요. FNR-X 컨셉트카의 전면부 디자인은 공기역학적인 디자인이 눈에 들어오네요.
측면부 역시 선을 사용한 깔끔한 느낌의 크로스오버 스타일을 지향하고 있어요. 상당에 날카롭게 튀어나온 스포일러는 공기의 흐름을 원활하게 만들어 주며, 테일램프까지 이어지는 잔류하는 공기의 흐름 역시 잡아줄 것으로 예상이 되네요. A필러를 블랙으로 마감하여 플로팅 방식의 루프를 보여주고 있고, C필러와 테일램프를 이어주는 라인이 Z자 모형으로 스포티한 매력을 발산하고 있어요.
그리고 코치도어를 적용하여 양문형 냉장고 처럼 문을 열 수 있어 미래지향적인 느낌이 물씬 느껴지고 있네요.
후면부는 전면의 디자인을 이어주는 느낌의 선을 사용하여 깔끔하게 정돈되어 있는 느낌이 들고, 테일램프는 헤드램프와 비슷한 느낌을 사용하여 이어주는 방식으로 통일성을 부여하고 있어요. 멋진 모습의 디퓨저는 후면부를 마무리 시켜주는 느낌이에요. 전기차 임으로 머플러는 보이지 않네요. 그리고 곳곳마다 굴곡을 줘서 볼륨감 있어 보이고, 역동적인 디자인을 볼 수 있어요.
FNR-X 컨셉트카의 실내 인테리어는 미래지향적인 느낌을 물씬 느낄 수 있는데요. 직선을 사용하여 외관과 통일감을 부여했고, 인체공학적인 운전자 중심의 설계를 통해서 편리함을 강조했어요.
센터터널 측면, 도어트림, 대시보드 등 다양한 실내 조명 색상으로 매력적인 실내의 분위기를 보여주고 있어요. 그리고 각종 첨단 기술들이 집약되어 있는 여러대의 디스플레이를 통해서 미래지향적인 느낌을 잘 전달해 주고 있네요.
쉐보레 FNR-X 컨셉트카는 쉐보레만의 선을 살리는 디자인과 멋진 최첨단 기술들이 집약된 FNR-X는 기대가 되는 컨셉트카 중 하나의 자동차에요. 지금까지 FNX-X 컨셉트 모델에 대해서 알아봤어요.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네요. 즐거운 하루 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