쉐보레 에퀴녹스 2018 출시, 성능과 가격은?
쉐보레의 신형 에퀴녹스의 길이는 4652mm으로 경쟁차에 비해서 긴편은 아니에요, 에퀴녹스의 앞과 뒤 타이어를 늘려서 휠베이스가 산타페보다 25mm정도 더 길어요.
덕분에 안정화된 차체를 유지하는 안전성을 확보한 것으로 보인는데요. 그리고, 에퀴녹스의 너비는 1843mm, 높이는 1661mm이에요.
에퀴녹스의 전체적인 디자인은 쉐보레의 패밀리룩을 그대로 이어가는 데요. 전면부를 보면 누가봐도 쉐보레임을 알 수 있어요. 앞 모습은 좀 더 커진 말리부를 보는 듯한 느낌이 드는데요. 아니면 커진 신형 크루즈와도 흡사한 디자인을 가지고 있어요. 에퀴녹스의 패밀리룩에서 알 수 있는 점은 쉐보레의 공통 된 디자인 철학을 볼 수 있어요.
요즘 나오는 자동차는 간결하면서도 약간의 포인트가 들어간 디자인이 최신 트랜드인데요. 에퀴녹스의 경우에 트랜드를 잘 소화된 느낌이지만, 포인트가 적어 다소 심심한 분위기를 연출하고 있네요. 개인적으로 기아차의 쏘렌토와 비슷한 느낌도 풍기는 것 같네요.
에퀴녹스의 후면부는 심플한 플랫폼에 날렵해 보이는 느낌이 살짝 있는데요. 쉐보레라는 엠블럼을 제거하고 보면, 이 또한, 국산차와 비슷한 느낌도 드는 디자인이에요.
에퀴녹스의 실내 인테리어 디자인은 쉐보레가 자주 사용하는 디자인으로 보여지는데요. 나쁘지는 않지만, 기존 디자인과 차별섬이 없다는 점들이 아쉬워요.
에퀴녹스의 실내공간은 많이 넓은데요. 에퀴녹스의 기본 트렁크 공간은 846리터이며 , 2열까지 접은 상태에서는 1798리터까지 늘어나게 되요. 2열을 접으면 많이 늘어나는 트렁크 공간은 캠핑과 가족여행을 하시기에 충분하다고 생각이 들어요.
에퀴녹스의 엔진은 세가지 버전으로 출시가 되는데요. 가솔린 1.5리터 터보엔진, 2.0리터 터보엔진 그리고 디젤 1.6리터 터보엔진이 예정되어 있는데요. 공차중량이 1.5톤이라고 전해지는 에퀴녹스는 1.5리터의 터보엔진이 얼마나 힘을 발휘할 수 있을지 의문이 드네요. (일단 스펙상 최고출력 170마력에 최대토크28kg.m의 토크를 가지고 있어서 부족해 보이지는 않아요)
변속기는 각 엔진에 따라서 6단과 9단 자동변속기가 사용되요. 전륜구동이 기본사양이고, 사륜구동은 선택이 가능하고, 서스펜션은 앞은 맥퍼슨 스트럿, 뒤는 4링크 좌우 독립식 서스펜션이 적용됬어요.
연비는 고속도로 연비만 공개가 되었는데요. 31 mile/gal으로 나왔어요. 우리나라 연비로 환산시 13.18km.l정도의 연비에요. 그리고 가장 중요한 가격은 북미 판매가격 23995달러~30935달러의 수준으로 책정되었어요. 한화를 기준으로 환산하면 2800만원~3600만원 수준에 판매될 것으로 예상되는 가운데 다운 사이징을 했기 때문에 가격을 낮추어 판매하지 않을까 하는 생각도 드네요.
에퀴녹스 2018을 아래의 영상으로 만나보세요.
<유튜브-chevrolet>
2017 쉐보레의 에퀴녹스는 그 동안 큰 활약을 하지 못한 SUV라인에 속하지만, 이번 2018 에퀴녹스는 큰 성장을 보일 것으로 예상이 되는데요. 하루 빨리 국내에 출시해! 국내소비자들의 궁금증을 풀어주기를 기대해 봅니다.
(출처 쉐보레 / 네이버 이미지 검색 에퀴녹스 201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