르노 전기차 트위지 가격표 및 성능제원
르노 전기차 트위지 가격표 및 성능제원
르노에서는 초소형 전기차 모델인 트위지를 국내에 출시하였어요. 트위지의 경우 해외에서는 이미 출시가 된지 오래 되었지만, 국내에 들어오지는 못했어요. 그 이유는 국내에 관련법규가 마련이 되지 않아서 출시를 하지 못하는 상황이였어요. 하지만, 얼마 전 관련법규가 마련되어서 국내에서도 이제 트위지를 만나 볼 수 있어요.
트위지의 경우 국내에 본격적으로 인도가 된지 얼마 지나지 않았는데요. 저렴한 가격에 전기차를 만나볼 수 있어서 고객에 대한 기대는 더욱 커진 것 같아요. 트위지는 위에서도 말씀을 드렸듯이 초소형 전기차 인데요. 차량의 크기가 상당히 작아요. 트위지의 크기제원은 전장 2338mm, 전폭 1237mm, 전고 1454mm, 휠베이스 1686mm의 크기를 가지고 있어요. 차량의 무게는 475kg의 공차중량을 가지고 있으며, 차량의 크기가 작기 때문에 1인승 모델과 2인승 모델로 나눠져 있어요.
트위지의 충전 방식은 가정에서 사용하는 220볼트 콘센트를 사용하여 충전을 할 수 있는데요. 완전충전 시간은 3시간 정도가 소요되며, 한번 충전시 100km를 주행할 수 있다고 하네요. 하지만, 고속으로 주행을 할 경우 50~55km 정도로 주행거리가 낮아져요. 트위지의 배터리 보증기간은 생각보다 짧은데요. 3년에 5만km라고 해요. 요즘 전기차들은 5년 10만km~평생 배터리 보증 이 정도로 책정하는 경우가 많기 때문에 보증기간이 짧게 느껴지네요. 하지만, 작고 가성비가 좋아서 가까운 거리를 출퇴근 한다던가, 피자, 치킨 등을 배달할 때 사용해도 유용할 것 같아요.
트위지 1인승 모델의 경우 물건을 적재할 공간을 마련하였고, 2인승의 경우 물건을 적재할 공간에 사람이 탈 수 있는 공간을 마련하였어요. 안전사양은 에어백과 4점식 안전벨트, 가상 엔진 사운드 시스템, 디스크 브레이크, 파킹 브레이크를 적용하였고, 2인승 모델에는 뒷좌석에는 3점식 안전밸트를 적용하여 안전성을 어느정도 확보했어요. 트위지의 안전성은 일반 자동차 보다는 위험하겠지만, 오토바이와 비교한다면 상당히 안전할 것 같네요.
트위지는 걸윙도어가 적용되어서 사람들의 시선을 강탈하는 매력도 가지고 있어요. 하지만, 실내 인테리어는 상당히 부족한 것 같아요. 트위지 전용 디지털 클러스터, 블루 인테리어, 헤드레스트 일체형 시트, 블랙시트, 카매트, 각종 수납공간을 가지고 있어요.
트위지의 파워트레인은 전기모터와 1단 자동변속기 그리고 후륜구동 방식을 사용하여 모터최대출력 12.6Kw / 모터최대토크 57.0Nm의 성능을 발휘해요.
트위지의 가격은 1500만원~1550만원으로 책정이 되었는데요. 정부보조금 578만원+지자체지원금을 받게 된다면, 지역마다 다르지만 이렇게 혜택을 받게 된다면, 약 500만원~700만원 사이면 구입이 가능하겠네요. 자세한 내용은 아래의 트위지 가격표 및 지자체 지원금을 통해서 확인해 보세요.
<트위지 가격표>
<트위지 지역별 지자체 지원금>
르노 트위지의 경우 단점도 있겠지만, 그 보다 장점이 더 많은 차량이네요. 지금까지 르노 트위지에 대해서 간단히 살펴봤어요.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었으면 하네요. 즐거운 하루 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