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동차소식

로터스 에보라 400 가격 및 성능제원

블레오 2017. 6. 1. 23:29

로터스 에보라 400 가격 및 성능제원

안녕하세요. 오늘은 드라마 W에서 이종석의 애마로 출연했던 로터스 에보라 400 모델에 해대서 살펴볼게요. 드라마 W는 작년 후반기 쯤 종영을 하였는데요. 그 드라마에서 이종석은 1조 5천억원의 벤처를 소유하고 있는 캐릭터로 개인 자산이 8000억원에 달하는 부자 역할이였죠. 그 부자 캐릭터인 이종석이 타고다니던 자동차가 바로 로터스 에보라 400 모델이라는 점에서 로터스 에보라 400 모델의 가격이 궁금하지 않을 수 없죠. 로터스 에보라 400 모델의 가격은 1억원 중반쯤 하는 가격이에요. 물론, 일반인들에게는 엄청난 돈이지만, 부자들 에게는 크게 부담이 되지 않는 가격이죠. 

로터스 에보라 400 모델의 경우 로터스 본사에서 핸드 메이드 방식으로 생산을 하면서 더욱 유명해진 모델인데요. 로터스는 영국의 자동차 브랜드에요. 로터스의 뜻을 살펴보면, "연꽃"이라고 하는데요. 창립 당시에 동양의 매력에 빠져 나온 이름이라고 하네요. 로터스는 레이싱 스포카카를 메인으로 만들어진 회사인데요. 최소한의 부품으로 경량화를 하여서 완벽한 성능과 퍼포먼스를 자랑하고 있어서 점점 성장해가고 있는 브랜드에요.

로터스 에보라 400의 차량 크기제원은 전장 4394mm, 전폭 1845mm, 전고 1229mm, 휠베이스 2575mm 의 크기를 가지고 있어고, 공차중량은 1415kg으로 가벼운 무게를 가지고 있네요. 디자인에 대해서 간단히 살펴볼게요. 

전면부 디자인은 기존보다 커진 그릴의 공기 흡입구가 더욱 멋진 남성미를 풍기고 있네요. 헤드램프의 경우 로터스 에보라와 비슷한 디자인을 하고 있네요. 또한, 기존에 프론트 범퍼 하단에 작게 있었던 공기 흡입구를 확장하였고, 후드에는 에어덕트로 더욱 스포티한 느낌을 자아내고 있네요. 

측면부 디자인은 람보르기니 아벤타도르의 이미지를 담고 있는 것 같은데요. 범퍼에서 후드 그리고 A필러 루프라인에서 떨어지는 공기의 흐름을 스포일러를 통해서 날려버리면서 공기역학적인 디자인을 보여주네요. 붉은색 브레이크 캘리퍼는 스포티한 감성을 느낄 수 있네요.

후면부 디자인은 독특한 모형의 스포일러가 자리잡고 있고, 원형의 테일램프는 강한 존재감을 나타내고 있어요. 하부의 공기의 흐름을 리어 디퓨저에서 정리를 해주고, 중앙에는 큰 머플러가 달려 있어서 스포티한 모습을 더하고 있어요.

로터스 에보라 400 모델의 실내 인테리어에 대해서 살펴볼게요. 실내 인테리어는 기존과 완전히 새로워진 모습을 하고 있는데요. 초경량 스포츠 시트를 적용하여 차량의 성능을 살렸고, 스포티한 느낌을 주고 있는 스티어링 휠이 보이고, 가죽 소제의 대쉬보드, 센터콘솔, 그리고 시트 등에는 독특한 소재를 사용하여 스포티한 느낌을 살리고 있어요. 그리고, 센터페시아 중앙 위치한 디스플레이를 배치하고 있네요.

로터스 에보라 400 모델의 경우 이전 모델인 로터스 에보라 S 모델보다 더욱 강화된 성능이에요. 알루미늄 섀시를 사용하여 로터스 에보라 S 모델보다 22kg를 감량에 성공하였어요. 성능에 대해서 살펴보면, 3.5리터 V6 슈퍼차저 가솔린 엔진과 수동 6단 변속기 그리고 후륜구동 방식을 사용하여 최고출력 400마력 / 최대토크 41.8kg.m의 성능을 가지고 있어요. 정지상태에서 100km/h까지의 가속력을 측정하는 제로백 테스트에서는 4.2초라는 놀라운 속도를 자랑하며, 최고속도 300km/h의 스피드를 자랑하는 자동차에요. 복합연비는 10.3km/l로 크게 나쁘지 않은 연비를 보여주고 있네요. 

로터스 에보라 400의 정확한 출시 가격은 14900만원으로 책정이 되었어요. 지금까지 드라마M에서 이종석의 자동차로 국내에서 유명해진 로터스에서 야심차게 생산하고 있는 에보라 400 모델에 대해서 알아봤어요. 이 글이 여러분께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었으면 하네요. 즐거운 하루 되세요.